Shut_Down,게임셧다운제,게임산업,게임시장,셨다운제,게임중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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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3.05.02
28페이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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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hut Down
1
CONTENTS
Ⅰ.
Concept and Situation
Ⅱ.
Pros
Ⅲ.
Cons
Ⅳ.
Discussion Point
2
Ⅰ.
Concept and Situation
3
셧 다운제란
Concept
2008년 7월 청소년보호법 일부개정안을 발의
오전 00:00 ~ 06:00 까지 만 16세미만 청소년의 온라인 게임 접근 금지
청소년들의 온라인 게임 심야이용을 금지하는 법안
목적 : 청소년의 인터넷 게임 중독 예방하고 건강한 성장 지원
4
셧다운제 현황
Situation analysis
PC 온라인게임 부문 전면 금지
* 국내 Publishing 한 온라인, 웹기반 게임 콘텐츠들
* 만 16세 미만 아이디 계정에 한해 완전한 접속차단 방식
* 피로도시스템은 일정시간이 경과 후 아이템 획득률이나 경험치 획득이 불가능하게 되는 ‘네거티브’ 방식과 일정기간 게임을 즐기지 않을 경우 추가 보너스를 제공하는 “포지티브’방식으로 나뉘어짐
* 11월 20일 부터 온라인 PC 게임 부문 우선적으로 시행
대상
방식 1. 셧다운
방식 2. 피로도시스템
시기
5
[DispalySearch, 2010]
셧다운제 현황
Situation analysis
방식 2의 피로도 시스템 ] 방식 1의 셧다운제 일괄규제
6
피로도 시스템은 지난 해 4월 게임업계가 게임 과몰입 방지 대책으로 내놓은 자율 규제 안으로, 게임 업체들이 정부와 국민들에게 약속했던 내용임. 국내 주요 5개 게임포털이 서비스하고 있는 게임들 중 피로도시스템 등 게임 과몰입 방지 시스템이 도입된 게임 비율이 26.08%에 그치는 것으로 조사됨.
업계의 자정 작용 약화 접속 차단 방식의 셧다운제로 전환

셧다운제 현황
Situation analysis
그 외 부문 셧다운제 일시적 유예, 교육용게임은 제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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