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게임산업과현황,온라인게임,게임산업현화
리포트 > 경영/경제
국내게임산업과현황,온라인게임,게임산업현화
한글
2013.05.03
17페이지
1. 국내게임산업과현황,온라인게임,게임산업현..
2. 국내게임산업과현황,온라인게임,게임산업현..
국내게임산업과현황,온라인게임,게임산업현화
게임 산업 향유방향과
그로 인한 영향
- 온라인 게임의 역기능을 중심으로 -

- 목 차 -

Ⅰ. 들어가며

Ⅱ. RPG게임의 변천사와 특성
2-1. 게임 산업의 플랫폼 구분
2-2. RPG의 정의
2-3. RPG의 변천사
2-4. RPG의 특징

Ⅲ. 우리나라 게임 산업의 현황
3-1. 국내 게임 산업의 규모와 현황
3-2. 게임 산업으로 인한 긍정적 요인

Ⅳ. 온라인 게임의 득과 실
4-1. 온라인 게임의 순기능 - 정신적, 교육적, 사회적
4-2. 온라인 게임의 역기능

Ⅴ. 게임법 개정안의 한계점과 그 대안
5-1. 논란이 되고 있는 법안내용
5-2. 해당 법안들의 문제점
5-3. 외국 사례를 통한 문제점 해소 방안

Ⅰ. 들어가며

Ⅱ. RPG게임의 변천사와 특성

2-1. 게임 산업의 변천사와 흐름

플랫폼(Platform)
내용
비디오게임(Video Game)
콘솔게임(Console Game)이라고도 하며, 전용 게임기를 텔레비전이나 모니터의 화면에 연결시켜 작동하는 게임을 말한다. 인터넷 망에 접속하여 여러명이 동시에 즐기는 온라인 게임과는 구별된다.
아케이드 게임(Arcade Game)
오락기기를 갖춘 오락실 게임을 통칭하여 말한다.
온라인 게임(Online Game)
인터넷에 접속하여 실시간으로 즐기는 게임을 말한다.
모바일 게임(Mobile Game)
휴대전화, 스마트폰, PDA등을 통해 즐길 수 있는 게임을 말한다.
PC게임(Personel computer Game)
개인용 컴퓨터에서 CD, DVD 등에 저장된 게임 또는 온라인에서 다운로드 받아 즐길 수 있는 비디오 게임을 말한다.

표1) 게임 종류의 구분 [플랫폼(Platform)별]1)1) 김선진 외 4인, 디지털 엔터테인먼트, p164

....
문화 산업법 - 온라인 게임 산업과 이에 관련한.. 국내 게임산업 마케팅 현황과 문제점
온라인게임 산업의 발전과 그로 인한 영향,게임.. 한국 게임 산업의 정책,한국 게임 산업의 무역 ..
게임산업과 게임시장의 마케팅과 현황 및 발전.. 게임산업과규제,게임시장,e-sport의 발전,쿨링..
게임산업에 대한 연구- 온라인게임을 중심으로 게임셧다운제,게임중독,청소년온라인게임문제,..
국내 온라인게임의 시장동향(2005년까지) [PDF] 우리나라 게임산업의 현황과 전망에 대해 기술..
온라인게임과과학기술,온라인게임의순기능및역.. 스포츠 산업과 골프산업의 정의, 개념, 형태, ..
일본비디오게임 게임산업현황과 미래
 
2차 세계대전 이후 저항문화 -..
[KT기업분석] KT 인사관리의 ..
[KT기업분석] KT 인사관리의 ..
지적장애(정신지체), 학습장애..
생태체계이론에서 인간과 환경..
CRM 도입효과와 도입사례 분석..
스타벅스 성공요인과 마케팅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