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산업현황과 미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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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산업현황과 미래
파워포인트
2012.03.22
24페이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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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산업현황과 미래
게임산업의 현황과 미래
한국 게임산업의 위상
국내 게임산업의 시장규모는 2004년에는 4조5천억 원을 기록했다.
2005년에는 5조원이 넘을 것으로 보고 있다.
2003년에는 3조9천8백억 원으로 4조원 가까운 규모이다.
2003년의 국내 총생산규모가 721조원이므로 게임산업의 GDP비중은 0,55%에 해당한다.
국내 게임산업의 GDP대비 비중을 살펴보면 2002년에 0.50%를 기록했고
2003년에는 0.55%, 2004년에는 0.6%, 2005년에는 0.65%등으로 지속적인 고 성장세를
이어 갈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국내 게임산업은 이미 2002년도에 들어서면서 국내 총생산의 0.5%라고 하는 확고한 기반을 다진
신 성장 산업으로서 위상과 잠재력을 보여주고 있다.
(단위 : 억원)
국내 게임시장 전체 규모
2005년 3조9천억원을 넘었고, 2006년 4조5천억원, 2006년은 5조천4백억 원을 예상하고 있다.
이 규모는 음악과 영화를 합한 것보다 두배가 넘는 액수이고, 국내총생산의 0.55%에 해당한다.
2005년을 기준으로 보면 2006년에 15.8%가 증가한 규모다.
정부나 업계에서는 당분간 두 자리 수 성장은 가능할 것으로 보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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