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먼나라
이웃나라
선정배경
먼나라 이웃나라 소개
STP, SWOT 분석
7P
기대효과
선정배경
1
PART
선정배경
타겟층의 협소함
여가 시간 증가에 비해 다양한 테마파크의 부재
동적인 활동 욕구에 따른 체험형 테마파크의 부족
세계화 시대에 따른 문화 체험공간의 필요
먼나라 이웃나라 소개
2
PART
먼나라 이웃나라
다문화 간접체험 공간
경제적, 시간적 여건상 해외 문화를 접하기 어려운 대상에게 문화체험 기회 제공
세계지도 형태로 조성하여 흥미도를 높임
총 10개국 -] 점차 확장할 계획
먼나라 이웃나라
· 먼 나라 이웃나라 입구를 실제 공항처럼
꾸며놓아 해외여행을 떠나는 느낌을 줌
· 비행기 티켓 모양의 입장권을 디자인하여
보다 사실적인 느낌을 더함
먼나라 이웃나라
기후와 식생을 그대로 복제하는것은 불가능
인문자원 위주의 내부시설과 프로그램 구성
단순 관람형이 아닌 직접 체험하는 기회 제공
STP, SWOT
3
PART
S T P
1. SEGMENTATION
2. TARGETING
체험을 통한
지능향상이
극대화 되는
5~10세
다양한 체험
학습이 필요한 10대 학생
독특한
문화체험을
추구하는
20~30대 커플
자녀들과 함께 소중한 추억을 남기고 싶어하는 부모님
S T P
P: [체험, 교육, 학습], [새로움]
체험의 다양성
테마성
3. POSITIONING
SWOT
O
PPORTUNITIES
컨텐츠의 다양화와 활용가능성
365일 다양한 이벤트와 각종 제휴할인
높은 접근성
많은 부지와 투자자본의 필요성
관리비용 多
자연환경 요소를 완벽 구현
불가능
세계화 시대에 따른 다른 문화에
대한 관심향상
체험형 테마파크의 부족
외국계 관광청과 손쉬운 연계가능(인적제공, 홍보제공 용이)
SO전략 : 접근성 향상 → 평일가격할인정책
ST전략 : 테마성 강한 컨텐츠를 주기적 교체, 교육적 효과 강화
WO전략 : 인문적요소의 체험 상품 및 서비스 강화
WT전략 : 매칭서비스를 통해 소비자들의 인식과 수용 증대도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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