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들의 섬세하고 폭발적인 발달 변화를 짧은 관찰 시간 안에 포착하고, 개별적인 특성을 살려가며 발달 수준과 의미 있는 성장 과정을 '따뜻하고 전문적인 언어'로 기록하였습니다.
가격이 저렴하진 않습니다.
하지만 단순히 소비되는 비용이 아닌 선생님의 업무 효율성을 극대화하고 아이들에게 온전히 집중할 수 있는 시간을 벌어주는 현명하고 가치 있는 투자라고 생각합니다.
일상생활
손을 씻기 전 OO에게 “소매를 걷어볼까요?”라고 이야기를 해주었다. OO가 스스로 소매 걷는 것을 어려워하는 모습을 볼 수 있었다. 선생님의 도움을 받아 소매를 걷어보았다.
놀이활동
OO와 함께 소프트블록으로 공간을 만들어 그 안에 다양한 색깔 공을 넣어보는 신체활동을 해보았다. OO가 적극적으로 참여하며 즐기는 모습을 볼 수 있었다.
놀이활동
교사가 검지로 교사의 코를 두드리며 ʻʻ코코코코코 눈!ʼʼ이라고 말하자 OO가 ʻʻ그건 코야.ʼʼ라고 말한다. 교사가 ʻʻ그럼 눈은 어디 있지요?ʼʼ라고 말하자, ʻʻ눈은 여기 있지.ʼʼ라고 말하며 OO의 눈을 가리킨다. 교사가 다시 ʻʻ코코코코코 입!ʼʼ이라 말하며 검지로 코를 두드리다 눈을 가리키자 OO가 ʻʻ그건 입 아니야.ʼʼ라고 말한다. 교사가 ʻʻ그럼 입은 어디 있지요?ʼʼ라고 말하자 OO가 자신의 입을 가리킨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