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중이 사회변혁의 주체가 된 사례를 제시하고 그 사례에서 대중이 지향한 것은 무엇이며, 그것을 어떤 방식으로 추구해 갔는지에 대해 분석해보시오.
리포트 > 사회과학
대중이 사회변혁의 주체가 된 사례를 제시하고 그 사례에..
한글
2022.06.19
6페이지
1. 중간평가 - 예술경영과 예술행정.hwp
2. 중간평가 - 예술경영과 예술행정.pdf
성심성의껏 작성한 글이며, 다양한 참고자료를 사용하여 글을 풀어나갔습니다. 성적은 A+ 이 나왔습니다. 그 이후에도 여러 번 자료를 검토하여 더욱 완성도가 높은 자료로 만들어 냈습니다. 구매하시면 후회하지 않을 것으로 판단됩니다.
Ι. 서론

Ⅱ. 본론
1. 대중이 사회변혁의 주체가 되었던 사건 – 촛불집회
1) 촛불집회의 역사
2) 2016년 촛불집회
3) 촛불집회를 사회변혁의 주체라 생각한 이유
2. 촛불집회에서 대중이 지향한 것은 무엇일까?
1) 공정한 사회
2) 최순실 게이트 관련자 엄벌
3) 세월호 사건 재조사
3. 촛불집회가 추구했던 방향
1) 축제
2) 해학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대중, 영화나 드라마에서 흔히 어리석은 존재로 묘사된다. 물론, 잘 알려진 것들에는 속지 않지만, 은밀하게 조작되면 속는 존재로 나온다. 즉, 완전히 어리석은 존재는 아니지만 잘 속기에 어리석은 존재처럼 묘사가 되는 것이다.
청소년관람불가 영화임에도 불구하고 707만 명의 관객을 동원한 <내부자들>에서는 대한민국 여론을 뒤흔드는 유명 논설주간인 이강희(백윤식)는 유력 대선후보 장필우(이경영)에게 “어차피 대중들은 개, 돼지입니다. 그 뭐하러 개, 돼지에게 신경을 쓰시고 그러십니까? 적당히 짖어 대다가 알아서 조용해질 것입니다”라 말하는 장면이 나온다. 이를 영화라고 치부할 수도 있겠지만, 현실에서도 대중을 개돼지라 말하는 사건이 발생하기도 했었다.
한겨레 2020년 3월 26일 기사에 의하면 나향욱 교육부 정책기획관이 2016년 7월 언론사와의 식사 자리에서 “민중은 개, 돼지”라고 발언하기도 하였다. 모든 고위 관리, 정치인이 그렇게 생각하지는 않겠지만, 실제로 저렇게 생각하는 사람들이 존재한다는 것이다. 영화에서나 현실에서 보인 것처럼 우리 대중은 눈에 보이는 자극적인 정보에 약한 모습을 보인다. 그러나 때로는 힘을 모아 사회변혁을 이끌어가기도 한다.
본론에서는 대중이 사회변혁의 주체가 된 사례를 제시하고 그 사례에서 대중이 지향한 것은 무엇이며, 그것을 어떤 방식으로 추구해 갔는지에 대해 분석해보도록 하겠다.
예술경영과 예술행정, 촛불집회의 역사, 대중과 사회변혁의 주체, 최순실 게이트
김자림, 2019,「활동공중 이해를 위한 촛불집회의 문화적 의미 고찰」.
한겨레(https://www.hani.co.kr).
한국민족문화대백과사전(http://encykorea.aks.ac.kr).
한경사회(https://www.hankyung.com).
박근혜정권 퇴진 비상국민행동(http://www.bisang2016.net).
연합뉴스(https://www.yna.co.kr).
중앙일보(https://www.joongang.co.kr).
자유주의와 대중문화,대중사회론 이론,다수의 .. 대중매체의 개념, 특징, 문화산업, 문화 다양성..
대중문화란무엇인가 대중매체, 대중문화에 대한 올바른 수용방안
대중 예술의 이해 대중문화와 기독교 특징, 현황, 사례, 시사점, ..
대중문화, 수용자 역할, 미디어의 생산 방식, .. 변혁적 리더십과 거래적 리더십을 비교 분석하..
대중문화와패러다임을읽고 변혁적 리더십과 거래적 리더십을 비교 분석하..
성상품화에대해서 박물관에서의 경영전략 및 성공사례 조사분석
대중문화의 정의와 특징 및 청소년에게 미치는 .. New Urbanism에 관하여
 
[국민연금법] 국민연금법의 개..
국민연금에 대해 기술하시오
노인복지시설프로그램
장애인 이동권 정의 및 전장연..
장애인인권 침해사례연구 및 ..
청소년복지관련법과 청소년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