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사용자 온라인 롤플레잉 게임의 문화적 함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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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사용자 온라인 롤플레잉 게임의 문화적 함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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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1.10.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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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 다사용자 온라인 롤 플레잉 게임의 문화적 함의

Ⅰ. 정체성의 문제

Ⅱ. 가상 공동체의 구성

Ⅲ. 다사용자 온라인 롤 플레잉 게임의 가상 현실 경험

1. 게임 공간
2. 게임 캐릭터
3. 게임 세계의 지속성
4. 사회적 관계 형성 장치

* 참고문헌



...이하 생략(미리보기 참조)
개념 정의설명, 문제점 해결방안, 영향요인 실태분석, 비교분석 견해, 개선과제 개념이해, 연구방법 사례, 특성 특징 중요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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