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니 어마켓 시대의 여행과 여가 산업
리포트 > 경영/경제
시니 어마켓 시대의 여행과 여가 산업
한글
2011.08.29
2페이지
1. 시니어마켓시대의여행과여가산업.hwp
2. 시니어마켓시대의여행과여가산업.pdf
시니 어마켓 시대의 여행과 여가 산업
시니어 마켓 시대의 여행과 여가 산업

1. 들어가며

최근 유로레일은 베이비붐 세대를 겨냥해 하루에 5달러로 유럽 지역을 돌아볼 수 있는 특별 상품을 제공했다. 유럽은 베이비붐 세대가 돌아오기를 바란다. 베이비붐 세대들은 물질적 자산을 획득하는 것보다는 인생을 변화시키는 경험을 하는 데 더 큰 관심이 있다. ‘비슷한 생각을 가진 사람들과 최고의 경험을 하는 것’이 이들의 새로운 만트라다. 문화, 교육, 봉사 지향의 틈새 사업이 베이비붐 세대들의 요구에 맞춰 여행 사업을 재정하고 있다. 이전 세대보다 교육 수준이 높은 베이비붐 세대들은 여행지에서 그 지역의 특색 있는 음식을 즐기고 싶어한다.

2. 여행 산업의 현황

소비자 지출 조사에 따르면 호텔, 항공 여행에 대한 지출은 가구주의 연령이 45~54세인 경우 가장 높지만 크루즈 여행에 대한 지출은 65~74세까지 올라간다. 또한 호텔이나 항공에 대한 지출도 55~64세, 65~74세까지 평균 이상을 유지한다. 따라서 여행 시장은 대규모 시장이며 베이비붐 세대가 위의 연령대로 진입하면서 훨씬 더 커질 것이다. 베이비붐 세대들은 미국 역사상 가장 교육 수준이 높은 세대이다.

....
[관광여가산업] 관광관련 여가산업(여행산업, .. 일본인의 생활 문화 - 일본인의 해외관광과 일..
민간우주관광시대 현황과 전망 [우주여행,우주.. [현대와 미래사회에서의 여가생활] 현대 및 미..
여행과 관광의 기본개념(어원, 정의) 여가활동에 대한 욕구추구,여가생활,여가활동,..
항공사경영론,저가항공사,LCC,마케팅,브랜드,브.. 하나투어와 신발끈여행사,여행사비교,하나투어,..
여가활동,여가생활 [경영학] 하나투어의 경영전략 분석
[세계의 여가 발전사] 세계의 여가 발전과정(발.. 여가산업의 개념과 유형, 여가산업규모
[여가의 개념] 여가의 어원과 정의 [여가의 역사] 세계 여가의 발전과정(발달과정)
 
국제화시대의 매너와 에티켓
CGV 마케팅 4P전략과 CGV STP,..
아동문제가 사회문제로 다루어..
성공적인 관광지 마케팅 사례,..
CGV 기업분석과 CGV 마케팅전..
[아동미술치료] 장애아동 미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