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터테인먼트 사업전략기획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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엔터테인먼트 사업전략기획안
파워포인트
2011.04.20
39페이지
1. 엔터테인먼트 사업전략기획안.ppt
2. 엔터테인먼트 사업전략기획안.pdf
엔터테인먼트 사업전략기획안
종합 엔터테인먼트시장의 Management Agency
ENTERTAINMENT
기초 사업 계획안(案)
코시아
Contents
100. 사업개요
200. 사업 계획
300. 시장분석
400. 컨텐츠 사업
엔터테인먼트 산업은 엔터테인먼트 상품을 기획, 제작, 마케팅, 프로모션 및 유통을 담당하는 기관과 이들의 역할 및 관계로 이루어지는 경제 시스템을 말한다.
기술발달의 중심 축 변화
’70년대
[하드웨어]
’80년대
[소프트웨어]
’90년대
[IT]
’2000년대
[콘텐츠]
문화산업과 타 산업과의 연관효과
뉴미디어에 의한 매체
시장 확장 및 전자산업 동반성장
-TV, 라디오, 케이블TV
위성방송, DMB, 인터넷 등
통신산업 활성화
-모바일폰 발전
무선인터넷 사용
모바일 결제
IT관련산업 발달
-초고속통신망 발달
컴퓨터 업그레이드
국가 이미지 제고
-스타를 활용한 광고는
매출상승에 직접 기여
- 영상 내 간접광고시장 확대
문화산업
영화/드라마
게임S/W
광고
모바일콘텐츠
▣ 100. 사업의 개요
110. 엔터테인먼트 산업
Window Effect: 한가지 저작물이 여러 가지 경제적 파급효과를 내어 규모의 경제를 실현하는 효과
드라마 방영
수입
해외 수출
비디오
DVD 판매
캐릭터
산업
규모의 경제 실현: 문화산업은 원초적 소스를 가지고 적은 카피 비용만을 들여 고 부가가치를 창출함으로써, 한계비용에 비해 한계효용이 극대화되는 규모의 경제를 실현한다.
드라마의 Window Effect
관광
산업
스타마케팅
110. 엔터테인먼트 산업
▣ 100. 사업의 개요
One Source Multi use: 한가지 소스를 가지고 여러 가지 산업에 이용하여 그 파급효과를 극대화 한다.
스타
비디오
DVD
모바일
게임
캐릭터
관광
드라마
/
영화
애니메이션
광고
110. 엔터테인먼트 산업
▣ 100. 사업의 개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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