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ARCRAFT 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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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TARCRAFT 2
파워포인트
2013.03.27
39페이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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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TARCRAFT 2
“게임 마케팅 전쟁 STARCRAFT 2”
1
“왜 STARCRAFT2 인가”
23
360도 다양한 마케팅
클로즈 베타, 오픈 베타 서비스

홈페이지 커뮤니티

출시이벤트 : 런칭쇼

광범위한 광고 집행 : TV CF, 옥외 광고 등

기업제휴 마케팅 : 대한항공, 롯데리아

4
베타 서비스
온라인 게임에서 쓰는 클로즈 베타 서비스를 PC게임에 적용

개발단계부터 관심을 게이머들의 관심을 끌어내는데 성공
5
출시이벤트 : 런칭쇼
2010년 7월 26일
화려한 런칭쇼와 함께 12년 만의 후속작 출시
6
화려한 런칭쇼
7
다양한 마케팅 옥외 광고
8
다양한 마케팅 대한항공과 제휴
대한항공 여객기 2대에 래핑 : 12월까지 6개월간 운영
스카이 패스 3000장 발급 : 하루 만에 완판
9
다양한 마케팅 롯데리아와 제휴
8월 한달 동안 스타크래프트2 세트 출시
10
다양한 마케팅 엔비디아와 제휴
11
마케팅 집행상의 문제점
“마케팅 과정에서의 위법 행위”
런칭쇼에서 미성년자 음주 및 흡연

시정명령을 받은 옥외광고

“기대보다 부진한 인기”
비싼 요금제로 인한 더딘 보급속도

기존의 게임들과 영역 싸움

12
스타크래프트2 성공의 두 가지 걸림돌
“게임리그 권리에 대한 kespa와의 마찰”
13
저작권에 대한 분쟁으로 블리자드와 마찰

계속되는 논쟁으로 스타2 게임리그 활성화에 차질

현재 블리자드에서 KESPA에 법적인 대응을 할 예정

스타크래프트2 성공의 두 가지 걸림돌
“정량 요금제로 인한 PC방 협회와의 마찰”
14
패키지게임으로는 처음으로 PC방 시간당 230원은 정량 요금제 도입

PC방 협회와의 마찰로 일부 자리에는 스타2를 설치하는 않는 등 협회의 반발

화려한 마케팅에 비하여 미미한 결과와 문제점 도출
새로운 마케팅 전환과 문제점 해결이 요구됨
분석 방식
외부환경분석
SWOT
STP
마케팅 믹스
15
시장 환경분석
“스타크래프트1의 인기의 후광효과”
“보급된 개인PC와 PC방 시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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