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상현실
리포트 > 공학/기술
가상현실
한글
2011.03.10
9페이지
1. 가상현실.hwp
2. 가상현실.pdf
가상현실


'해리포터처럼 마법의 빗자루를 타고 하늘을 날 수는 없을까'
'화성에서 부상당한 우주인을 지구에서 원격 수술할 수는 없을까'
영화나, 환타지 소설, PC게임에서나 가능할 법한 일들을, 마치 생생한 현실처럼 직접 느끼고 체험할 수 있다면 얼마나 신나는 일일까 가상현실(Virtual Reality)을 이용하면 이런 꿈 같은 일들이 얼마든지 현실처럼 가능해질 수 있다.

가상현실(Virtual Reality 假想現實)이란

첨단 컴퓨터와 전자장비를 이용해서 사용자가 마치 실제와 같은 느낌을 받을 수 있도록 만들어주는 최첨단 기술이다. 즉, 진짜 같은 가짜, 가짜 같은 진짜의 세계다.
마법사가 마법의 지팡이를 잡듯이, HMD (head mounted display)를 쓰고, 데이터 글러브(data glove)를 끼고, 바디 슈트(body suit)를 입으면 21세기 하이테크 마법사가 되어 환상의 세계로, 새로운 문명 속으로 흠뻑 빠져들 수 있는 것이다.
가상현실은 인류가 지금까지 개발해낸 모든 기술과 학문이 총 집약된 것이다. 그리고 지금 이 순간에도 끊임없는 연구와 개발이 계속되고 있다.

도대체 왜 가상현실을 하려는 것일까

인간이 꿈꾸는 존재이기 때문이다.
....
공학, 기술
가상현실의 정의에 대해서 간단하게 언급하고 .. 가상현실전문가 자기소개서
디지털 내러티브의 유형-하이퍼텍스트 유형과 .. 인터넷 윤리 - 증강현실과 가상현실에 대해서
가상현실전문가 자기소개서 자소서 [IT] 증강현실과 가상현실들의 개념이나 사례들
메타버스에 필요한 핵심기술 [메타버스, Metave.. 메타버스 사례 [메타버스, Metaverse,가상현실,..
증강현실 적용사례연구 및 미래전망 증강현실 효과와 적용사례연구 및 증강현실이 ..
증강현실 개념,특징분석과 증강현실 적용 사례.. 증강현실 개념 도입사례분석 및 증강현실 문제..
증강현실,마케팅사례,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 컴퓨터 공학 - 증강현실(Augmented Reality)의 ..
 
수준측량 보고서
기본측량학실습 - 수준측량
공조설비설계 물량산출-덕트
물리학 실험 - 당구의 역학[충..
공학윤리 - 공학에서의 책임
공학윤리 사례 분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