돌잔치인사말(10년만의얻은아들을축하)
문화예술 > 라이프/여성
돌잔치인사말(10년만의얻은아들을축하)
한글
2008.04.23
1페이지
1. 돌잔치인사말(10년만의얻은아들을축하).hwp
3. 돌잔치인사말(10년만의얻은아들을축하).pdf
2. 돌잔치인사말(10년만의얻은아들을축하).doc
돌잔치인사말(10년만의얻은아들을축하)
개요
지은이
○○○
서명
○○○
작성일자
20 년월일
분류/분량
돌잔치인사말 / 1page
제목
돌잔치 인사말18(늦둥이의 첫 생일날)
요약
늦둥이 막내아들 ○○의첫 번째 생일을 축하하며 쓴 글입니다.
내용
오늘은 제 막내아들 ○○의첫 번째 생일입니다. 이렇게 제 아들의 생일을 축하해 주기 위해 귀한 발걸음 해 주신 여러분들에게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드립니다. 또한 이 녀석의 돌을 맞이하여 이렇게 온 가족이 다 함께 모일 수 있는 계기가 됨을 큰 기쁨으로 생각합니다.

여러분들도 아시다시피 올해로 제 나이 47살입니다. 여자로써 적지 않은 나이고, 이 나이에 아이를 가질 수 있을까 하는 의문이 생길만한 나이입니다. 저는 25살에 결혼을 하였고, 27살 때첫 아이를 가졌습니다. 그리고 슬하에 1남 2녀를 두었지요. 하지만 3명도 부족했는지, 저희 부부는 느지막하게 이 녀석을 가졌습니다. 늦게 낳은 자식이 더 귀엽듯 저희들도 마찬가지였고, 이 아이를 돌보는 맛에 정말 시간 가는 줄 모를 정도로 즐거운 날들이었습니다. 그리고 벌써 1년이 지나 돌을 맞이하게 되었네요.

오늘 이 자리는 정말 복되고, 마땅히 축복 받아야할 자리입니다. 또한 늦게나마 이 아이를 볼수 있도록 허락해 준 하늘에게 정말 감사의 기도를 드립니다. 이 아이가 제 아들이 될수 있었음을 감사합니다. 늦은 나이임에도 이렇게 이 녀석을 낳을 수 있게끔 도와준 제 남편과 제 자신에게 한없는 영광을 올립니다. 다 늙은 여자가 임신했다는 이유만으로 가끔은 부끄럽다는 자괴감도 가졌지만, 제게 많은 용기와 자신감을 주었던 제 아들·딸들에게 고맙다는 말을 해주고 싶습니다.

비록 늙어서 낳은 아이지만, 이 아이는 누고보다도 더 귀엽고 귀한 제 아들입니다. 이 아이가 자라 훗날 어떤 사람이 될지는 저도 잘 모르지만, 저희 부부는 이 아이가 결혼해서 이 사회에 뿌리를 내릴 수 있을 때까지 건강하게 남아서 이 아이의 미래를 지켜줄 것입니다. 또한 저희가 바라는 것은 이 아이가 명랑하고 튼튼하게 자라주기만을 바랄 뿐입니다. 오늘 이 자리는 경사스러운 잔칫날입니다. 아무쪼록 즐겁고, 편안한 자리가 되었으면 합니다. 감사합니다.
참조

돌잔치인사말(아빠의감사) 돌잔치인사말(늦둥이막내아들의첫생일을축하)
돌잔치 인사말 돌잔치인사말(늦둥이를얻은아버지의축하)
생일인사말(돌잔치에초대하는말) 돌잔치인사말(제왕절개로나은딸의첫생일축하)
돌잔치인사말(이란성쌍둥이부모의축하) 돌잔치인사말(셋째아이의생일을맞은어머니의감사)
돌잔치인사말(크리스마스날자식의생일을축하) 돌잔치인사말(늦둥이딸의생일을축하)
돌잔치인사말(축하하러온하객,친지에대한감사) 돌잔치인사말(딸의첫생일을축하)
돌잔치인사말(여름에첫아이의생일자리에서아버.. 돌잔치인사말(축하해주는하객에대한엄마의감사)
 
안부인사말(거래처)
안부인사말(협력업체에대한)
안부인사말(보험설계사가고객..
약혼서
조문인사말(곧찾아뵙고인사올..
칠순인사말(잔치에초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