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그래픽스
리포트 > 예체능
컴퓨터 그래픽스
한글
2013.05.01
5페이지
1. 컴퓨터 그래픽스.hwp
2. 컴퓨터 그래픽스.pdf
컴퓨터 그래픽스
컴퓨터 그래픽스 기술을 사용한 대표적인 한국영화
- 한국의 CG 기술의 현주소와 앞으로의 전망

컴퓨터 그래픽스(Computer Graphics, CG)는 컴퓨터를 이용해 실제 세계의 영상을 조작하거나 새로운 영상을 만들어내는 기술을 말한다. 영화에서는 실세계에 존재하지 않는 사물 혹은 사람을 장면에 인위적으로 삽입하거나, 폭발 등 특수 효과로서 이용되기도 한다. 이는 주로 장면 이미지를 가공하는 형태의 작업, 즉 2차원 혹은 3차원의 새로운 이미지를 더하거나, 2차원의 원본 이미지를 편집하거나 하는 작업이다.
영화에서의 CG분야는 미국의 할리우드가 독점하고 있는 것이 현실이나, 최근 한국의 CG기술이 최근 영화산업의 성장에 힘입어 세계를 향해 도전장을 내밀고 있다. 국산 CG 기술로 제작된 SF 영화 ‘디 워’는 개봉 10일 만에 500만 관객을 돌파했다. 또 CG 분야 최대 국제전시회에선 우리 기술로 개발된 소프트웨어가 최고 화제작으로 떠올랐다. 국산 영화에 CG 기술이 본격 도입된 것은 2년이 채 되지 않았으나 CG 업체가 할리우드를 상대로 본격적인 기술 경쟁을 선언한 것이다. 빠른 속도로 할리우드의 CG기술을 따라 잡고 있지만, 아직까지는 좋은 성적을 내지 못하고 있는 한국 CG의 현주소와 앞으로의 발전가능성을 점검하고자 CG기술을 사용한 한국영화 중천과 디워를 조사했다.

중천
....
[컴퓨터] 그래픽스에 대해서 컴퓨터 - 일상생활에서의[Human Computer Inter..
[컴퓨터그래픽스] D3D를 이용한 운전 시뮬레이.. [컴퓨터 그래픽스] Ogre3D 기반의 물리시뮬레이..
컴퓨터 그래픽에 대해 종합 정보 통신망
디지털 시대와 문화,디지털 영화의 특징,디지털.. 영화에서의CG
[예술문화산업 특징] 예술시장의 구조와 예술문.. 영업 이력서(의료기)
그래픽디자이너이력서샘플(감각있는일러스트디.. 디지털오디오 코덱
[작품 및 해석] 피드닥터 감독의 작품 3D애니메.. 유통산업과 지리정보시스템
 
웨이트 트레이닝 초보자를 위..
사회체육개론 - 사회체육의 본..
[레져스포츠] 스키 지도법에 ..
[동역학] 동역학을 이용한 야..
음악의 이해 - 서양 음악가의 ..
골프레포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