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술사 - 송대 도자, 송대의 [도]자기
리포트 > 예체능
미술사 - 송대 도자, 송대의 [도]자기
한글
2012.11.22
4페이지
1. 미술사 - 송대 도자, 송대의 [도]자기.hwp
2. 미술사 - 송대 도자, 송대의 [도]자기.pdf
미술사 - 송대 도자, 송대의 [도]자기
Ⅰ.서론

여요 청자 수선화분

Ⅱ.본론

1.여요

2.오대 명요

3.송대의 다른 주요 요지
(1)관요
(2)가요
(3)균요
(4)정요

Ⅲ.결론

송대 도자

Ⅳ.참고문헌

Ⅰ. 서론

여요 청자 수선화분

북송(北宋)
여요(汝窯) 청자 수선화분(靑瓷水仙盆)
높이 6.9 cm, 너비 23 cm, 길이 16.4 cm, 구경 23 cm, 저경19.3x12.9 cm, 중량 670 그램

이 타원형으로 생긴 화분은 입이 크게 벌어져 있고 벽이 깊다. 바닥은 평평한데 그 모서리 부분이 약간 돌출되어 있고, 구름모양으로 생긴 네 개의 다리가 있다. 둘레 벽의 태토(胎土)는 얇지만 바닥과 다리는 약간 두껍다. 몸체 전체에 하늘색 푸른 유약(釉藥)이 가득히 뿌려져 있는데 대단히 균일하고 매끄럽다. 바닥 부분의 유약이 고인 곳은 약간의 옅은 벽옥색을 띄고, 입과 모서리의 유약이 적게 발린 곳은 엷은 분홍색을 띤다. 다리를 받치고 구워 바닥 부분에 여섯 개의 작은 지정(支釘)의 자국이 있는데 미황색(米黃色) 태토가 약간 드러나고 보이고 있다. 그릇 전체적으로 유약 표면이 아무 무늬 없이 깨끗한데 지금까지 전해지는 여요(汝窯)의 자기 중 이러한 예는 아주 드물다. 그 온화하고 우아한 빛깔과 광택은 바로 송나라 사람들이 추구했던 비 온 후 파란 하늘과 같은 고요하고 맑은 아름다움이다.

Ⅱ. 본론

1.여요

....
도자문화의 이해 - 서울 홍산 문화 중국도자박.. 전광간문
이천 도자기 축제 경제적 효과, 성공 요인, 마.. 宋學에 대한 고찰
아편전쟁_Report 중국고전해석과언어연구
도자공예디자이너 자기소개서 자소서 [동양미술사] 중국 원나라-명나라대의 회화예술
문화재의 이해 - 도자기 박물관 견학후(시대별 .. [한국교육사] 우리나라 교육의 역사-삼국시대, ..
불교미술에대해97 남송대의 회화가 조선초 회화에 끼친 영향
번거로운디자인작업으로인해단가가맞지않을때의.. 맹자의 교육사상사
 
웨이트 트레이닝 초보자를 위..
사회체육개론 - 사회체육의 본..
[레져스포츠] 스키 지도법에 ..
[동역학] 동역학을 이용한 야..
음악의 이해 - 서양 음악가의 ..
골프레포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