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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워포인트
2013.04.04
17페이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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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디어 스폰서십
효과 측정

2P
I. 홍보 효과
“ 스코어는 잊혀져도 브랜드는 남는다”
투자 대비
높은 효과
3P
I. 홍보 효과

분석 개요

2010년 6월 3일 대한민국 VS 스폐인 축구 평가전 스폰서들의 광고효과를 분석하고 이를 통한 추후에 마케팅자료와 스폰서측정의 지식을 목적으로 화여, 스폰서들의 TV노출에 대해서 4조의 기준으로 재해석의 방법으로 스폰서십의 효과를 분석하였음

분석 모델

Naples연구 광고 분석 중 ‘3회 이상의 개념’ 은 ‘광고를 효과적이기 위해서는 적어도 3회의 접촉이 필요하다.’ 즉 광고의 자극에 대한 반응은 3회이다. 이것을 착안하여 노출에 범위를 (완전, 부분, 블러드) 3부분으로 나누어서 노출에 대한 반응속도를 시간을 1초 단위에서 (1초, 2초, 3초) 3부분으로 나누어 점수로 표현하였음.

4P
I. 홍보 효과
측정 기준
완전 노출(FULLEXPOSURE)
부분 노출(PARTIAL EXPOSURE)
블러드 노출 (BLURRED EXPOSURE)
TV화면에 브랜드 명이 완전히
노출된 경우

브랜드 명이나 로고를 명확히
보고 읽을 수 있을 경우

TV노출에 최소 1초 이상 노출된 경우
TV화면에 브랜드 명이 부분적으로 노출된 경우

브랜드 명이나 로고가 부분적으로 노출되더라도 브랜드 인지가 가능한 경우

TV노출에 최소 2초 이상 노출된 경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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