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폰,어플리케팅션,어플,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
리포트 > 경영/경제
스마트폰,어플리케팅션,어플,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
한글
2013.04.04
22페이지
1. 스마트폰,어플리케팅션,어플,마케팅,브랜드..
2. 스마트폰,어플리케팅션,어플,마케팅,브랜드..
스마트폰,어플리케팅션,어플,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
1. 국내 대학생의 스마트폰 이용 현황
한국방송통신위원회, 한국인터넷진흥원 [스마트폰 이용 실태조사 II], 2010. 12 참고
b
스마트폰 이용자 중 60%는 ‘다양한 모바일앱을 설치, 이용하고 싶어서’ 스마트폰을 이용하게 되었다고 답변하였으며, 수시로 인터넷을 사용하고 싶어서(47.9%), 새로운 서비스나 기술에 대한 호기심 때문에(47.6%) 등 스마트폰 이용자의 정보 수용 용의 수준은 매우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스마트폰 이용자는 일평균 1.9시간동안 스마트폰을 이용하는 것으로 나타났고, 2시간이상 이용하는 이용자도 2~3시간, 3시간 합이 40%선으로 나타났다.

스마트폰 이용자의 80% 이상이 스마트폰을 통해 ‘달력, 일정 관리(85.3%), 알람시계 85.2%, 정보검색 또는 일반적 웹서핑(83.8%)’ 등 일상적 서비스 이용이 매우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그 뒤로는 음악 듣기, 게임 오락 등 유희성 어플리케이션의 이용이 많은 것을 볼 수 있다.

모바일 앱 다운로드 이용자는 주로 게임, 오락 관련 모바일 앱을 다운로드 받은 것으로 나타났으며, 다음으로 유틸리티, 음악, 지도 내비게이션, 동영상 등으로, 건강 관련 앱의 다운로드가 활발히 이뤄지지는 않고 있다고 볼 수 있다.

대학생의 스마트폰 이용은 매우 높지만, 중독 증세로 이어질 정도로 이용 행태에 문제점이 일부 지적되었다. 전국 남녀 대학생 1896명을 대상으로 ‘대학생 스마트폰 이용현황’을 조사한 결과에 따르면 대학생 절반 가량인 48.3%는 스마트폰이 없으면 불안증세를 보이는 것으로 나타났다. 스스로 스마트폰에 중독됐다고 생각하는 대학생들도 37.3%였다.

2. 스마트폰을 이용한 정보 이용의 효과성

KT 경제경영연구소 [아이폰의 사회경제적 파급효과 분석]

3. 건강관련 어플 현황 조사

안드로이드용 어플
애플 ios용 어플
1. 5분 다이어트
....
대중교통어플,스마트폰어플,애플리캐이션,마케.. 인터넷의이해,어플,어플리캐이션,마케팅,브랜드..
대중교통어플,애플리캐이션,마케팅,브랜드,브랜.. 인터넷의이해,어플,애플리캐이션,마케팅,브랜드..
배달어플 요기요 vs 배달의민족 기업 브랜드 비.. 스마트폰지장,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
스마트폰시장,스마트폰,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 스마트폰시장,시장경제,시방분석,마케팅,브랜드..
스마트 폰에 대한 마케팅전략 분석,마케팅,브랜.. 삼성,애플,구글,스마트폰시장,시장조사,마케팅,..
카카오톡,스마트폰,카카오톡마테팅,마케팅,브랜.. 스마트폰중독,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
_글쓰기_발표_보고서-스마트폰사용보고서 배달어플 배달의민족 기업분석과 배달의민족 마..
 
저출산 고령화 문제
사회적 기업의 의의와 성공사..
기업의 사회적 책임의 중요성..
심리사회모델, 인지행동모델, ..
신라호텔 마케팅 성공사례, 요..
마켓컬리 SWOT분석과 성공비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