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패니메이션[일본+만화영화]의 정의 및 역사, 대표기업 현황
리포트 > 경영/경제
제패니메이션[일본+만화영화]의 정의 및 역사, 대표기업 ..
한글
2012.08.02
39페이지
1. 제패니메이션[일본+만화영화]의 정의 및 역..
2. 제패니메이션[일본+만화영화]의 정의 및 역..
제패니메이션[일본+만화영화]의 정의 및 역사, 대표기업 현황
제패니메이션의 정의 및 역사, 대표기업 현황

1. 재패니메이션 ; JAPAN(일본) + ANIMATION(만화영화)

☞저패니메이션의 개념과 특징

일본 애니메이션은 독특한 캐릭터와 스토리 그리고 자체 개발한 제작 기법으로 해외시장에 진출하여 세계 TV와 비디오 시장의 65%를 잠식하고 있다. 이것은 일본 특유의 문화 환경과 정부의 지원이 뒷받침되어서이다. Japan과 Animation의 합성어인 저패니메이션 (Japanimation) 은 90년대 중반 미국 내 일본 애니메이션이 붐을 일으키자 미국 언론이 만든 조어이다. Jap이 일본인을 비하하여 사용하는 용어라는 점을 감안하면 저패니메이션 은 미국 애니메이션의 일본 애니메이션에 대한 우월감의 표현이다. 그러나 현재 이 용어는 일본 고유의 작품, 일본에서 제작된 모든 애니메이션을 지칭하는 의미로 통한다. 또한 저패니메이션 은 출판 만화를 TV시리즈로 제작한 제한 애니메이션인 아니메 (Anim)와는 차별적인 것으로 80년대부터 풀 애니메이션으로 제작되고 있는 극장용 장편 애니메이션을 뜻하는 용어이기도 하다. 일본애니메이션의 특징은 부드러운 움직임의 풀 애니메이션으로 제작되는 미국 애니메이션과는 달리 제한 애니메이션 기법을 이용한다. 제작비 절감을 위해 일본에서 개발된 이 기법은 1초에 24장을 그리는 대신 8장 내지 12장을 그리고, 단조로운 화면구성을 보완하고자 다양한 연출 기법을 사용한다. 또한 Bank System 은 한 번 사용한 그림을 버리지 않고 보관했다가 필요할 때 재사용하는 것으로 시간과 비용이 절약 된다. 이러한 제작형태는 초기 열악한 제작 환경을 극복하고 일본 애니메이션이 자생력을 가지는 데 기여하였고 가격 경쟁력을 높여 세계시장 진출을 용이하게 하였다.

☞저패니메이션의 이해

....
일본 애니매이션, 재패니메이션의 정의, 특징, .. 일본 만화 산업의 기원 및 특징, 유래, 발생배..
문화컨텐츠 산업 정의 만화의 도시 앙굴렘을 통한 지역 개발 성공, 문..
J-POP(제이팝)의 정의 및 특징과 흐름, 역사, .. 수출산업의W이론실천기법
[멀티미디어개론] 한국 애니메이션의 역사와 방향 제9의예술만화
일본사회 속 혼혈의 역사 및 특징, 유래, 원인,.. 여성만화팬들의 _'야오이물_' 읽기
만화연구단지 및 만화예술고등학교 설립 기획안 ESG 혁명이 온다 [독서감상문]
인터넷쇼핑몰 롯데닷컴의 전자상거래 전략 및 .. 틈새비틀림그리고유머[1]1
 
피아제의 도식, 동화와 조절, ..
태내기 및 영아기 발달과 사회..
[KT기업분석] KT 인사관리의 ..
[KT기업분석] KT 인사관리의 ..
지적장애(정신지체), 학습장애..
생태체계이론에서 인간과 환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