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문의숲에서 경영을만나다[독후감]
리포트 > 독후감/서평
인문의숲에서 경영을만나다[독후감]
한글
2012.02.29
3페이지
1. 인문의숲에서 경영을만나다[독후감].hwp
2. 인문의숲에서 경영을만나다[독후감].pdf
인문의숲에서 경영을만나다[독후감]
사람이 살아가는 동안 본인의 힘으로 알 수 없는 것들이 참 많이 있다. 그런 사실조차 깨닫기 힘든 것이 요즈음의 복잡한 사회인데, 이럴 때 힘을 발휘 할 수 있는 것이 바로 인문학 인 것 같다. 살면서 내 스스로 깨닫기 힘든 어려운 문제들 앞에 개인은 그저 속수무책으로 당할 수밖에 없다. 이럴 때, 누군가가 옆에서 도움의 말과 방향을 보여 줄 수 있다면 더없이 고마울 것이다.
하지만 인문학이라고 하면 왠지 모르게 잠이 올 것 같고 재미없다고 생각한다. 간단히 말해서 별로 보고 싶지 않고 배우고 싶지 않은 지루한 학문이라고 많이들 생각한다. 더 정확히 말하면 세태가 그렇게 만들었다고 생각한다. 돈이 안 된다는 이유로 기피한다고 하여 인문학의 위기라고 말한다. 참으로 부끄러운 현실이다. 인문학은 따로 공부해야 하는 학문이 아니라 인생을 살아가면서 꾸준히 공부해야 하는 학문이다.
이렇게 인문학의 위기라고 일컬어지는 시대가 찾아온 사회 속에서 이 책이 인정받는 이유는, 인문학이라는 키워드를 현 사회가 가장 좋아하는 단어인 경영과 엮어졌기 때문일지도 모른다. 예전에 내가 초등학교에 다닐 때 장래희망에 사장님(CEO)이라고 하는 사람은 많이 없었다. 하지만 오늘날의 사회를 보면 치킨집을 하던 동네 슈퍼를 하던 다 CEO이다. 이제 CEO는 부와 명예, 권력의 상징이 된 것이다.
이렇게 인문학에 대한 안 좋은 시각 속에서 이 책이 빛을 발하는 것은 인문학의 본질에 있다. 우스운 말이지만 우리가 멀리하고 싶어하는 인문학은 우리의 바로 옆에 있다. 옛 성인의 생각을 담은 철학서부터 우리가 쉽게 접하는 만화들까지도 모두 인문학인 것이다. 다시 말해 인문학은 ‘우리의 삶’이다. 누구나 다 표현할 수 있지만 재미있고 감동을 주며 표현하는 사람이 작가이고 인문학자가 되는 것이다. 또한 인문학은 재미있다. 사람들의 이야기, 사람을 설득시키는 방법, 사람을 지배시키는 방법, 마음을 유혹하는 방법 등 사람살이에 대한 내용이 바로 인문학이기 때문에 이 책을 재미있게 읽을 수 있었다.
....
정진홍의 인문의 숲에서 경영을 만나다2 독후감 국제 비즈니스매너
[독후감] ‘문학의 숲에서 동양을 만나다’를 읽고 환경과학 독후감 - 남효창 저자의 ‘나는 매일 ..
마케팅 독후감 - 경영이란 무엇인가 를 읽고서 [독후감]2500년 인문고전에서 찾은 말공부를 읽..
리딩으로 리드하라 독후감 - 리딩으로 리드하라.. [입학자료] 서울대학교 인문대학, 사회과학대학..
경영전쟁시대 손자와 만나다 감상문 및 느낀점 한 권으로 만나는 경영의 절대지식
인생에 가장 중요한 7인을 만나라 독후감 감상.. [오타제로 독후감]죽기 전에 한번은 유대인을 ..
<부엌의 화학자> - 화학과 요리가 만나는 기발.. 다빈치코드
 
정진홍의 인문의 숲에서 경영..
[올해최신A+자료]광해영화감상..
내장사로 10억 버는 청년창업
세계 최고의 인재들은 왜 기본..
세계 최고의 인재들은 왜 기본..
영화분석 굿윌헌팅
[지역사회 복지론 영화 감상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