렘브란트반린[1]
리포트 > 예체능
렘브란트반린[1]
한글
2011.03.11
4페이지
1. 렘브란트반린[1].hwp
2. 렘브란트반린[1].pdf
렘브란트반린[1]
렘브란트 반 린!
웬지 모르게 인간적으로 끌리는 화가입다.
'렘브란트'하면 떠오르는 것은 '빛과 침묵'이다. 그의 그림이 항상 어떤 은은한 불빛이 배경을 비추고 있는 듯한 느낌을 주기 때문이다.
그리고 그는 주로 초상화 등의 인물화를 많이 그렸는데, 그 인물이 매우 서민적인 표정을 하고 있어서 친근한 느낌이 든다.
같은 시기의 화가인 벨기에의 루벤스는 여체를 강조하고 얼굴도 매우 곱게 그려서 풍만하기는 하지만 사실감이 좀 떨어지는데 반해 렘브란트가 그린 여자, 특히 '밧세바'라는 작품에 나오는 여자의 표정은 매우 사실적이고 친근다.

또한 같은 시기의 스페인 화가인 '벨라스케스'가 렘브란트와 마찬가지로 많은 초상화를 그렸음에도 불구하고 주로 펠리페 4세 등 왕족을 그렸던 것에 비교해 렘브란트는 자신의 모습이나 자신의 부인, 이웃들의 모습을 많이 그려 같은 시기에 초상화를 주로 그린 두 대화가 임에도 큰 차이를 느끼게 한다.
앞에서 잠시 말했던 '밧세바'는 렘브란트의 걸작으로도 매우 유명한데 얼마전 숀코네리와 어떤 여배우가 등장하는 '엔터렙먼트'라는 영화에서도 주인공들이 훔치고자 탐내는 작품으로 등장했다.

▲<밧세바>
첫부인과 사별후 자신의 집 유모와 결혼한 렘브란트는 젊은 시절 이미 화가로 성공하여 큰 부를 쌓았음에도 낭비가 심하여 말년에는 빚에 쪼들리는 어려운 생활을 한다.
하지만 그가 여러 점 남긴 자신을 그린 자화상을 보면 그런 외부환경에 굴하지 않는 대가다운 고집이 엿보이는 렘브란트의 모습을 만날 수 있다.
그리고 평생 그렇게 많은 자화상을 그린 것을 보면, 그는 그 자신에 대해서도 굉장히 관심이 많은 사람이 아니었나 하는 생각이 든다.
특히 렘브란트가 당대의 두 화가인 루벤스와 벨라스케스와 비교해 남다른 점은 다른 두 대화가가 모두 이탈리아에 유학해 자신의 화풍을 발전시킨 것에 비해 렘브란트는 평생 외국에 한번도 나가지 않고 자신의 독특한 화풍을 발전시킨 점이다.
....
예체능
렘브란트,성서를 그리다 렘브란트 생애와 업적, 대표작품, 작품의 의미,..
미술의 이해 - 바로크시대부터 망만주의 미술의.. 네덜란드의 소개
독일표현주의영화 [메이크업의 역사] 17세기 바로크시대의 메이크
네덜란드의 역사와 문화 (개관) [시 비평] 영미문학의 대표적 시인인 윌리엄 블..
명화속의 전쟁화를 그린 유명 화가(피카소,샤갈..
 
웨이트 트레이닝 초보자를 위..
사회체육개론 - 사회체육의 본..
[레져스포츠] 스키 지도법에 ..
[동역학] 동역학을 이용한 야..
음악의 이해 - 서양 음악가의 ..
골프레포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