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TSandNETWORKMIGHT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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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SandNETWORKMIGHT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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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1.03.11
16페이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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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SandNETWORKMIGHTY
NTS and NETWORK MIGHTY

1. 기반 기술 및 선행연구 조사

● 선행 연구

Web Heart

java로 구현한 card game.
heart는 mighty와 game rule이 가장 유사한 card game이다.
Web site에 들어가서 실제 game을 해 본 결과, 처음 우리가 계획했던 방식과 아주 유사하게 game을 진행시키고, 필요하다고 생각되었던 기능들이 대부분 구현되어, 화면 구성이나 game 방식, user 관리등은 Web Heart를 참조하기로 하였다.
하지만 이 game은 license가 있고 code가 공개되지 않아, 어떤 식으로 구현되었는지에 대한 정보를 구할 수 가 없었다.
따라서 user interface의 외형적인 면만 참조를 하고, 실제 구현 기술에 대한 것은 우리가 독자적으로 연구하여 프로젝트를 수행하기로 하였다.

● 기반 기술

컴퓨터 플레이어 ( 컴퓨터가 어느 card를 낼지 결정하는 방법 )

AI 의 game playing에서 이용되는 min-max나 - procedure를 이용한다.
컴퓨터 플레이어의 level은 3 내지 4 단계로 두며, 각 단계에 따라 계산에 제공되는 정보의 양에 차이가 있게 된다. 물론 어느 level 아래까지 내려가서 계산 할 지도 플레이어의 level에 따라 달라진다.

Database ( 사용자 정보 관리 )

현재 예상하기로는 사용자가 대규모의 강력한 Database system을 요구할 정도로 많이 등록하지 않을 것으로 보고, 일정 시간 동안 game에 참여하는 사람의 수도 20명을 넘지 않을 것으로 예상하므로, 사용자 정보 관리에 기존의 DB program은 이용하지 않는다.
NTS에서는 user 정보를 관리하는 file을 하나 만들고, 그 file에 직접 access할 수 있는 class는 UserFile class로 제한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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