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제불능의세계
리포트 > 독후감/서평
통제불능의세계
한글
2011.03.11
2페이지
1. 통제불능의세계.hwp
2. 통제불능의세계.pdf
통제불능의세계
통제불능의 세계라는 타이틀을 가지고 언급한 이 책은 21세기에 어떠한 일이 닥쳐올 것이며 일어나서는 안되는 일이 무엇인가를 다루고 있다. 저자인 즈비뉴그 브레진스키는 구체적으로 세가지 물음에 초점을 맞추어서 21세기의 총체적인 이해를 구하고 있다. 첫째, 국제 문제의 이념 세력으로서 20세기의 전체주의, 특히 공산주의의 실패가 주는 역사적 의의는 무엇인가 둘째, 21세기에 진입하는 향후 세계의 이념은 무엇이며, 지정학적 모습은 어떻게 펼쳐질 것인가 셋째, 미국의 국제적 역할은 어떤 것이며 미국 사회와 관련된 징조는 어떤 의미를 지니고 있는가 이와 같은 세 물음에 대해서 저자는 네 단계로 나누어 설명하고 있다.
저자는 20세기를 광란의 정치가 휩쓴 한 세기라고 세기말에 단정짓는다. 이 세기에는 대학살의 세기이며 초신비주의의 지배가 있었고 억지 유토피아의 환상으로 인해서 수많은 도덕적인 폭거가 일어났다고 말하고 있다. 첫 번째폭거는 계속되어진 파괴적인 전쟁이고 두 번째 폭거는 전체주의자들의 대학살이었다.
이 세기의 전쟁희상자만 세어본다면 8,700만명에 이르고 있는데 이 숫자는 부상자를 제외한 것이다. 이는 적대자 개인의 제거가 아니라 인종이나 계급에 따라 그 부류에 속하는 인간 전체를 도려내는 것이 사회를 위해 이롭다는 정책에 의해 희생되어진, 정치적인 동기로 죽음을 당한 인간 그룹이다. 이 정치적 동기로 빚은 살인에 가장 우선을 달리고 있는 것이 히틀러, 레닌, 스탈린, 마오 쩌둥이다. 이들의 대량학살은 무감각하게 기계적인 방법으로 이루어졌다. 종합해 볼 때 금세기의 정치적 제물로 죽어간 숫자는 아무리 적게 잡아도 1억 6,700만명으로 추정된다. 이 숫자는 금세기 동안 인류가 체험한 정치적 광란을 가늠할 수 있는 아마도 유일한 지표를 제공한다.
....
독후감
[무역결제] 대금결제방법과 환어음 및 신용장의.. 우리아이가달라졌어요 를보고 아동의문제점진단..
[운전자본관리] 현금관리 학교붕괴,교육현실,학교폭력,교육,대책,한국교육
[마케팅 환경] 마케팅환경의 정의(의의)와 내용 떼쓰는아이의사례와원인 그리고 떼쓰는아이 대..
섹슈얼리티와_성문화 배틀로얄을통해본일본청소년 문제
생산운영관리 제품원가계산
금융경제_위기와_대책 청소년_복지론,청소년게임중독,온라인게임
생명공학기술의 안전·윤리문제에 대한 법적 대응 중화인민공화국 수립 후 개혁개방 이전까지 중..
 
부분과 전체 독후감 - 부분과 ..
선량한 차별주의자 책 소개 및..
선량한 차별주의자 독후감 (선..
김정희 <소설처럼 아름다운 수..
<수학님은 어디에나 계셔> -알..
2020 부의 지각변동 [독서감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