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창회인사말(고등학교발족식감사말)
문화예술 > 라이프/여성
동창회인사말(고등학교발족식감사말)
한글
2008.04.23
1페이지
1. 동창회인사말(고등학교발족식감사말).hwp
3. 동창회인사말(고등학교발족식감사말).pdf
2. 동창회인사말(고등학교발족식감사말).doc
동창회인사말(고등학교발족식감사말)
개요
지은이
○○○
서명
○○○
작성일자
20 년월일
분류/분량
동창회인사말 / 1page
제목
동창회인사말13(지천명을 바라보는 나이의 벗들)
요약
○○초등학교 제 10회 졸업생 동창회 인사말입니다.
내용
전 요즘 정말 1년이 하루 같다는 느낌이 들기 시작했습니다. 1년에 한번 정기적으로 모이는 이 자리가 너무나 빨리 돌아오는 것 같습니다. 정겨웠던 친구들을 만나고 옛 일을 회상하며 서로 정담을 나눌 수 있는 뜻 깊은 자리임은 틀림이 없지만, 어떻게 보면 이 자리가 세월의 흐름 속에 한살또한살 나이를 먹어가고 있다는 것을 서로에게 확인시켜 주는 것 같아 한편으로는 서글픈 생각이 들기도 했습니다. 여러분, 정말 세월은 유수와 같고 추억은 가슴 한편에 묻어둘 수 있지만 시간의 흐름은 잡아둘 수 없음을 다들 느끼십니까 서로의 얼굴을 한번 보십시오. 눈가엔 주름이 하나둘 늘어만 가고, 무슨 근심·걱정이 그렇게도 많은지 얼굴엔 수심이 가득합니다.

내년이면 저희들 나이가 쉰을 바라보는 지천명의 나이입니다. 아직 사회의 압박에서도 벗어나지 못한 채 골머리를 앓고, 가장으로써 집안을 책임지는 그 무거운 책임의식이 때로는 외롭게도 만들며, 자식 뒷바라지에 열정을 다 바친 순정이 가끔은 허무하게 느껴질 때도 있습니다. 하지만 우리는 서로에게 의지할 수 있고, 서로의 고민을 허심탄회하게 틀어놓을 수 있는 벗들이 있습니다. 서로 함께 늙어가며 말벗이 되어주는 동무들, 바로 오늘 이 자리에 참석한 여러분 모두입니다.

○○등학교 제 ○회 졸업생 여러분! 강산이 몇 번이 변했을 세월의 흐름 속에서도 그 6년이라는 시간을 추억하며 매년 이 자리를 빛내주시는 여러분 모두에게 정말 감사하다는 말을 전하고 싶습니다. 하지만 부득이한 사정으로 이 자리에 참석할 환경이 되지 못하는 몇몇 친구들이 있습니다. 여기 모인 우리 모두는 그들과 함께 할수 없지만, 언제나 그들을 기억할 것이며 또한 추억 속에서 그들과 영원히 함께할 것입니다. 여러분! 이제 모든 근심과 걱정들은 훌훌 털어버리시고 오늘 이 자리는 정말 즐거움만이 가득한, 또한 우리들만의 자리로 함께 했으면 좋겠습니다. 정말 감사합니다. 그리고 고맙습니다.
참조

동창회인사말(초등학교회장의감사말) 동창회인사말(해마다고향에서여는회장의말)
동창회인사말(두번째열린중학교회장의감사말) 동창회인사말(초등학교연말바자회)
동창회인사말(고등학교○회졸업생대표의감사의글) 동창회인사말(고등학교동문회장의감사)
동창회인사말(졸업생의감사말) 동창회인사말(고등학교○회졸업생들의모임통지글)
동창회인사말(고등학교○회졸업생들의첫모임) 동창회인사말(고등학교동문회장)
동창회인사말(고등학교신년인사말) 동창회인사말(가을에개최된회장의감사말)
동창회인사말(초등학교) 동창회인사말(초등학교○회졸업생들의감사말)
 
안부인사말(거래처)
안부인사말(협력업체에대한)
안부인사말(보험설계사가고객..
약혼서
조문인사말(곧찾아뵙고인사올..
칠순인사말(잔치에초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