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린글을 확인할 수 있도록 포스팅을 공개로 설정해 주세요.
성경말씀 그의옷에손을대니마가복음5장25절에서34절까지

그의 옷에 손을 대니 (마가복음 5장 25~34절)

오늘 본문은 혈루증을 앓던 한 여인이 예수님을 만나 고침을 받는 장면이 나옵니다. 25절을 보면 “열두 해를 혈루증으로 앓아 온 한 여자가 있어” 혈루라는 말은 피가 흐른다는 말입니다. 그래서 유출병 또는 하혈병이라고도 합니다. 그런데 얼마동안 하혈을 했느냐 무려 12년이나 하혈을 했습니다. 1, 2년도 아니고 12년입니다. 얼마나 구차하고 불편했겠습니까 특히 유대인들은 유출병을 부정하게 생각했습니다. 그래서 유출병 환자를 기피인물로 취급했습니다. 성전예배도 못드리고, 제사도 못드렸습니다. 가정생활도 부부생활도 못했고 심지어 이혼사유이 되기도 했습니다. 심한 경우에는 공동체에서 쫓아내기도 했습니다. 그러니 얼마나 구차하고 기가 막힌 삶인가요 그녀의 삶 전체가 곤고했습니다. 이것을 26절에서 보여줍니다. “많은 의사에게 많은 괴로움을 받았고 가진 것도 다 허비하였으되 아무 효험도 없고 도리어 더 중하여졌던 차에” 많은 괴로움을 받았다고 했습니다.

또 병원 가는 것이 얼마나 불편하지 모릅니다. 그런데 병명이 모든 사람들이 다 꺼리는 병입니다. 그것도 여자입니다. 병원마다 찾아가서 의사를 만날 때마다 성병과도 같은 하혈병에 대하여 말하는 것이 괴로울 수밖에 없었습니다. 그뿐만이 아니라 이 병원 저 병원 이약 저약 먹다 보니 가진 것도 다 허비했습니다. 병보다 무서운게 병원비라고 하죠 그래서 나이가 들수록 돈이 필요하다고도 합니다. 병원비 감당 못해서 가난해지는 사람들이 너무 많이 있다는 것입니다. 그런데 문제는 무엇입니까 괴로움을 받고 모든 돈을 다 허비했는데도 불구하고 아무 효험도 없고 도리어 그 병이 더 중하여 졌다는 것입니다.

....

[hwp]성경말씀 그의옷에손을대니마가복음5장25절에서34절까지
포스팅 주소 입력
  올린글을 확인할 수 있는 포스팅 주소를 입력해 주세요.
  네이버,다음,티스토리,스팀잇,페이스북,레딧,기타 등 각각 4개(20,000p) 까지 등록 가능하며 총 80,000p(8,000원)까지 적립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