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린글을 확인할 수 있도록 포스팅을 공개로 설정해 주세요.
[독후감]불편하면 따져봐를 읽고나서

불편하면 따져봐를 읽고나서

□ 저 자 : 최 훈
□ 출판사 : 창비 출판사

어렵게 생각하기 쉬운 인권이슈에 대하여 주변의 예를 들어 이해하기 쉽게 서술한 책이라 선정했다. 보통 인권을 거창하지만 나와는 크게 상관없다고 생각하는 경우가 많은데, 책에 나오는 예시들은 인권이 남의 문제가 아니라 나의 문제, 우리의 문제라는 것을 인식하게 해준다. 책은 12편의 글로 이루어져 있다. 사생활 간섭, 표현의 자유, 학생 인권, 양심적 병역 거부, 여성차별, 동성애 편견, 지역, 인종, 학력차별, 장애인, 피의자 인권, 사형제도와 심지어 동물권에 이르기까지 한 번쯤은 듣고 의문점을 가졌을 법한 주제들이다. 온갖 차별적인 것을 만들고, 그런 이유로 더 많은 차별을 양산하는 것을 막기 위해 당당하게 맞서야 하는 자신의 주장이 필요하다. 불편하면 조목조목 따져보는 저자의 말처럼 “따지스트”가 되어보자는 마음으로 하나씩 읽어갔다. ‘불편해요!’ 그래서 그 불편함을 해소해야만 하는 정당성을 보여줄 수 있는 것. 편견과 고정관념에 맞서 인권을 찾는게 당연함을 인지하는 것. 따지스트가 되어야만 하는 이유가 이렇게 설명된다.
오류인지 모르고 저질렀던 실수의 실례가 반박된다. 예를 들면 이런 식이다.
....

[hwp/pdf][독후감]불편하면 따져봐를 읽고나서
포스팅 주소 입력
  올린글을 확인할 수 있는 포스팅 주소를 입력해 주세요.
  네이버,다음,티스토리,스팀잇,페이스북,레딧,기타 등 각각 4개(20,000p) 까지 등록 가능하며 총 80,000p(8,000원)까지 적립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