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린글을 확인할 수 있도록 포스팅을 공개로 설정해 주세요.
현사법 - 국가의 개입에 의한 친권 상실에 대한 나의 생각

        국가의 개입에 의한 친권 상실에 대한 나의 생각

줄거리(영화 아이엠샘-I am Sam)
Lucy의 엄마는 Sam에게 갓 태어난 Lucy만을 남겨둔 채 어딘가로 사라진다. 지적장애를 가진 Sam은 그날부터 지극한 정성과 사랑으로 딸을 혼자 키우게 된다. 이런 아버지에 대해 Lucy는 다른 아빠들과 아빠는 다르지만 아빠는 정원에 함께 놀러가니까 우리 아빠가 제일 좋다고 말한다. 그러나 Lucy가 7살이 되는 생일에 불행이 시작된다. 아동복지국에서는 Sam이 7살 수준의 지능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Lucy를 더 이상 기를 능력이 되지 않는다고 보고 둘을 분리해 놓는다. 이에 대해 법적인 대응을 하기 위해 Sam은 변호사를 찾아 다니다가 Rita를 만나게 된다. Rita는 처음에는 이 사건을 맡으려 하지 않았다. 그러나 어쩌다가 이 사건을 맡게 되면서 점차 자신과 자신의 아들, 남편과의 관계에 대해 더 생각해보게 되고 심지어는 Sam에게 우리의 관계에서 자신이 더 많은 것을 얻어 갈까 두렵다고 말한다. Sam은 변호사 Rita와 함께 자신의 딸과 함께 살아가기 위해 노력을 하지만 쉽지만은 않다. 좋은 아빠라는 것을 증명해야 하지만 증인들은 증언에 도움이 되지 않는 지적 장애를 가진 친구들이고 Sam 자신은 증인석에 올라가서 공포심만 안게 된다. 하지만 재판 예행연습도 하고 틀에 박힌 생활만을 해오던 Sam이 딸을 위해 새로운 생활방식을 선택하게 된다. 또한 Lucy도 양부모의 집에 적응을 하지 못하고 계속해서 아빠를 그리워하고 아빠의 집에 찾아가 자기도 한다. 이 영화의 법적인 결말은 모호하게 끝나지만 결국은 Sam은 Lucy와 함께 생활하게 되고 이를 양부모와 Rita가 돕는 설정으로 행복한 결말을 맺는다.

관련 법제도
....

[docx/pdf]현사법 - 국가의 개입에 의한 친권 상실에 대한 나의 생각
포스팅 주소 입력
  올린글을 확인할 수 있는 포스팅 주소를 입력해 주세요.
  네이버,다음,티스토리,스팀잇,페이스북,레딧,기타 등 각각 4개(20,000p) 까지 등록 가능하며 총 80,000p(8,000원)까지 적립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