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린글을 확인할 수 있도록 포스팅을 공개로 설정해 주세요.
영화 감상문 - 브래너의 햄릿을 보고

영화 감상문 - 브래너의 햄릿을 보고

브래너의『햄릿』은 19세기를 배경으로 한다. 브래너가 감독, 주연을 맡고 데릭 자코비(Derek Jacobi), 줄리 크리스트(Julie Christie), 케이트 윈슬렛(Kate Winslet)이 각각 클로디어스, 거트루드, 오필리아로 출연하는 영화 『햄릿』은 셰익스피어 영화의 르네상스라고 말해지는 1990년대 셰익스피어 영화 열풍의 한가운데 위치하고 있다. 우선 제작사부터 미국의 메이저 영화사 캐슬 락(Castle rock)이다. 또한 브래너는 셰익스피어 극에서 노련한 많은 베테랑들의 도움을 구했다. 클라디어스를 연기한 데릭 자코비는 1979년에「올드 빅 극장」에서 햄릿을 연기했고, 1980년 BBC버전에서도 역할을 맡았다. 만약 자코비가 브라나의 영화적 아버지라면 브래너는 자코비의 연극적 아들이다. 할리우드가 자랑하는 희극배우 빌리 크리스털(Billy crystal)과 로빈 윌리엄스(Robin Williams)과 각각 무덤 파는 일꾼과 오즈 릭으로 등장하는가 하면, 대배우 찰턴 헤스톤(Charlton Heston)이 왕을 연기하는 배우로 등장하고, 프랑스의 제럴드 드빠르디유(Gerald depardieu)가 레이날도로 등장한다. 쥬디 덴치(Judi Dench)가 헤큐바로 잠시 스쳐가는 등 여타 유명 배우들의 카메오 출연 또한 그 재미를 더한다.

게다가 영화 초반 클로디어스와 거트루드의 결혼식 장면은 그 규모나 인원 면에서 한편의 장관을 이루고, 선왕 햄릿의 혼령이 등장하는 장면에서는 땅이 갈라지고 불꽃과 연기가 솟구치는 특수효과로 마치 공포영화를 보고 있는 듯하다. 또한 영국으로 향하며 복수를 다지는 햄릿 뒤로 펼쳐진 눈 덮인 평원, 그 위로 밀려오는 포틴브라스 군대를 보여주는 장엄한 컴퓨터 그래픽 효과, 마지막 검술시합 장면의 박진감 넘치는 진행 또한 대중의 관심과 흥미를 끌기에 충분하다.

....

[hwp/pdf]영화 감상문 - 브래너의 햄릿을 보고
포스팅 주소 입력
  올린글을 확인할 수 있는 포스팅 주소를 입력해 주세요.
  네이버,다음,티스토리,스팀잇,페이스북,레딧,기타 등 각각 4개(20,000p) 까지 등록 가능하며 총 80,000p(8,000원)까지 적립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