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린글을 확인할 수 있도록 포스팅을 공개로 설정해 주세요.
에너지사용이 환경에 미치는 영향

에너지사용이 환경에 미치는 영향

1. 확석연료로 만들어지는 에너지사용

화석연료인 석유, 천연가스, 석탄 등은 연소과정에서 탄산가스, 휘발성유기물, 아질산(NOx), 아황산(SO3) 등을 대기중으로 배출 합니다. 이러한 오염물질은 대기온실가스로 작용하여 지구온난화 원인이 되며 대기오염물질이 인체에 흡입되어 사람의 건강을 해치게 되고 (서울 교통경찰은 심한 오염지역에 근무하면 하루 6갑 이상의 담배를 피운 정도의 오염물질을 흡입) 대도시에서 살면 시골지역에서 사는 것에 비하여 호흡기나 건강에 많은 차이가 납니다.
또 질산염이나 아황산은 비나 눈에 녹아서 산성비를 일으키게 되어 생물의 생존에도 영향을 주게 됩니다.
지구온난화는 빙하를 녹이면서 지구 육지를 많이 수몰시키고 있으며 일부 태평양 국가들이 지도상에 없어질 위험도 있고 유럽 쪽 해안가 도시들이 침수되기 시작하고 있다고 합니다.
또한 배출된 휘발성 유기물(탄화수소)와 다른 아질산 아황산 등이 대기중에 휘산되지 않고 남아서 안개와 결합되어 스모그 현상을 유발하기도 합니다. 즉, 지구환경에 스모그유발, 온난화, 산성비 등의 원인이 됩니다.

2. 우랴늄 등으로 만들어지는 원자에너지사용

원자력은 화석연료를 대체하는 신에너지로 등장했습니다. 원자력은 화석연료보다 대기를 오염시키는 정도가 확연히 작고 가격 대 성능이 뛰어나 화석연료를 대체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원자력의 장점이 환경오염을 덜 시키는 것처럼 보이지만 한번 피해를 보게 되면 그 어떤 것보다도 극심한 피해를 보게 되는 것이 원자력입니다.
....

[hwp/pdf]에너지사용이 환경에 미치는 영향
포스팅 주소 입력
  올린글을 확인할 수 있는 포스팅 주소를 입력해 주세요.
  네이버,다음,티스토리,스팀잇,페이스북,레딧,기타 등 각각 4개(20,000p) 까지 등록 가능하며 총 80,000p(8,000원)까지 적립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