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린글을 확인할 수 있도록 포스팅을 공개로 설정해 주세요.
과연 존 가드너의 삶은 무의미했던 것일까?
물론 존 가드너는 자신이 목표하는 삶을 살지 못했기 때문에 무의미한 삶이었다고 생각했을지도 모른다.
어렸을 때부터 하나의 꿈을 달려온 나는 이 꿈을 이루지 못한다면 그동안의 내 삶들은 무의미할 거야.'
자여기서 영화 '소울'이 하고 싶은 말은 이 꿈을 쫒는 것이 잘못되었다.라는 것을 말하고 싶은 것이 아니다.

목차
제목:영화 '소울'에서 말하고자하는 메세지

1.’my life was meaningless’
(내 삶은 무의미했어)


2.’not everyone can be charles Drew
inventing blood transfusions‘

(모든 사람이 수혈기를 발명한 찰스 드류가 될 수는 없어)



3. A spark isn’t a soul’s purpose
우리가 하나씩 가지고있는 꿈이 결코 행복이 아니다.
(=불꽃이 결코 삶의 목적이 될 수 없다.)


4.한줄감사평



‘my life was meaningless’
(내 삶은 무의미했어)

대즈는 "그러면 어쩔 수 없는 미용의 삶을 살게 되어서 불행하겠네"라고 물어보는 존 가드너의 질문에 전혀 불행하지 않고 오히려 너무 행복하다고 말한다.
나는 이 장면에서 감독이 하고 싶은 메시지가 무엇이었을까를 생각해보았다.
자여기서 영화 '소울'이 하고 싶은 말은 이 꿈을 쫒는 것이 잘못되었다.라는 것을 말하고 싶은 것이 아니다.
달리 말하면 꿈만을 쫓아 주변의 행복을 잃는 것이 우리에게 주어진 선물인 삶을 잘못 사는 것이라는 것을 말하고 싶은 것이다.
우리가 살아가는 이 세상에서 꿈만을 좇아가고 꿈만을 쫓아간 삶 속에서 이룬 꿈이 진정
존 가드너는 꿈에 그리던 재즈 공연을 한 뒤 결국 자신이 좇던 꿈이 자신이 생각하던 환상과는 그 느낌이 다르다고 생각하고 허망한 느낌을 느낀다.
결코, 꿈 즉 우리가 목표로 하는 성공 이 행복의 목적지가 될 수 없다는 것이다.
불꽃은 결코 삶의 목표가 아니에요
우리도 행복은 우리에게 가까이 있는데 그 행복을 찾지 못하고 어떠한 꿈을 이뤄야지만 느낄 수 있다고 생각하며 그 꿈만 쫓고 있지는 않은지,

[hwp/pdf]영화 '소울' 감상문
포스팅 주소 입력
  올린글을 확인할 수 있는 포스팅 주소를 입력해 주세요.
  네이버,다음,티스토리,스팀잇,페이스북,레딧,기타 등 각각 4개(20,000p) 까지 등록 가능하며 총 80,000p(8,000원)까지 적립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