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린글을 확인할 수 있도록 포스팅을 공개로 설정해 주세요.
곽영직 저자의 [양자역학은 처음이지?]이라는 책을 읽고 나서 독서감상문을 작성해 봤습니다. 목차는 도서 선택이유, 핵심 주제와 주요 내용, 공유하고 싶은 내용, 느낀점, 시사점 등의 순서로 알차게 구성해 봤습니다. 여러분들께도 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1. 본 도서를 선택한 이유

2. 본 도서의 핵심 주제와 주요 내용

3. 본 도서의 내용중에서 공유하고 싶은 내용

4. 본 도서를 읽고 느낀점

5. 본 도서의 시사점

5. 본 도서의 시사점

1장 <원자론>, <아보가드로의 가설>, <2원자 가설>, <화학자들이 원자들의 수를 알아내는 방법>, <분자식 결정 과정> 등에 대해서 잘 이해할 수 있었다.
2장 양자역학의 출발점이 되었던 <원소가 품어내는 빛과 주기율표>, <분젠>과 <키르히호프>, <마이어>와 <멘델레프>의 연구는 현대과학의 기초가 되었다. 원소들이 내는 스펙트럼과 주기율표에 나타난 원소들의 규칙성은 원자의 세계가 생각보다 복잡하다는 것이다.
3장 <베크렐>과 <퀴리 부부>의 연구로 원자도 더 쪼갤 수 없는 가장 작은 알갱이가 아니라 복잡한 내부 구조를 가지고 있다는 직접적인 증거인 방사선에 대해 많은 것을 알게 되었다. 이제 과학자들은 원자의 내부 구조에 대한 연구를 본격적으로 시작하게 되었고, 이제 양자역학의 시대가 시작되고 있음을 보여 준다. [ 중 략 ]

[hwp/pdf]양자역학은 처음이지? [독서감상문]
포스팅 주소 입력
  올린글을 확인할 수 있는 포스팅 주소를 입력해 주세요.
  네이버,다음,티스토리,스팀잇,페이스북,레딧,기타 등 각각 4개(20,000p) 까지 등록 가능하며 총 80,000p(8,000원)까지 적립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