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린글을 확인할 수 있도록 포스팅을 공개로 설정해 주세요.
살아남은 사업가의 절대 습관을 읽고 개인적인 생각과 느낌을 정리했습니다. 참신한 내용을 담고 있으므로, 참고하시여 작성하시면 좋은 결과가 있을 것으로 믿습니다.^^

살아남은 사업가의 절대 습관
저자 임수열은 현재 중소 벤처기업을 돕는 PR컨설팅회사인 (주)씽크이지 대표로 활동하고 있으며 ‘천사 (1000社)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다. 그의 네 번의 창업 중 세 번은 실패였고, 한 번은 현재 진행형이다. 처절한 실패를 세 번이나 경험한 그이기에 실패의 시행착오를 줄일 수 있는 노하우가 돋보인다. 저자가 이 책을 쓴 목적은 험난한 길을 선택한 사람들에게 희망을 주기 위한 것이다. 그는 이 책에서 소개하는 30개의 사례는 무수한 역경을 이겨내기 위해 사용한 로드맵이자 큰돈 없이 비즈니스에서 성공한 사업가들의 절대 습관이라고 말한다.

<중 략>

비록 코스닥 상장을 앞두고 주저앉게 된 경험처럼 성공이 손에 쥔 듯한 시기도 있었지만 비즈니스는 결과로 말한다는 점에서 실패라고 말하는 것이 더 사실에 가까울 것이다.
그래서 성공을 앞에 두고 저자가 왜 실패했을까 그 이유를 곰곰이 생각해 보았다. 이기적인 돈 욕심 때문에 실패했다는 것이 나의 결론이다. 업의 개념에 따라 일하기보다는 돈을 쫓아 가다가 넘어진 것이다. 2000년 전후하여 IT거품이 빠지면서 무너졌던 기업들은 대개 이런 경우일 것이다. 현명한 초보 창업자라면 저자가 경험을 통해 조언해주는 많은 아이디어와 더불어 이 점 역시 명심하고 자신의 비즈니스를 진행해야 할 것이다.

[hwp/pdf]살아남은 사업가의 절대 습관 독후감 감상문 서평 요약 임수열
포스팅 주소 입력
  올린글을 확인할 수 있는 포스팅 주소를 입력해 주세요.
  네이버,다음,티스토리,스팀잇,페이스북,레딧,기타 등 각각 4개(20,000p) 까지 등록 가능하며 총 80,000p(8,000원)까지 적립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