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린글을 확인할 수 있도록 포스팅을 공개로 설정해 주세요.
마취

목차
BMJ 해석한 내용 요약 (P4 P8)
마취의 정의와 의미 (P9)
마취의 목적 (P10)
마취의 구성원리 (P11)
마취의 역사 (P12 P13)
전신마취와 수면마취 (P14 - P17)
마취의 종류 및 방법(P18 P35 )
마취와 연관된 인물(P36 P37 )
많은 방법으로 마취는 그 시대의 하나의 발견이었다. 1840년대 초반에 계속되는 문화 그리고 의학적 변화는 육체적 고통을 무의미한 것으로 보는 결과를 낳았다.
의사는 고통을 경감시키는데 숙달되었고, 1780년대 영국에서 아편계열마취약 소비의 급격한 증가는 환자들이 만성병, 죽음, 그리고 아기출생 등의 고통을 완화하기 위한 약의 사용을 환영한 것을 가리킨다. 고통을 피하기 위한 시도에도 불구하고, 수술의 고통은 남아있다.
BMJ 해석한 내용 요약
알코올과 아편계열마취약은 수술동안 사용되어진다. 하지만 그것이 너무 과하면 몸을 쇠약하게 하고, 수술의 위험을 더욱 증가시킨다.

몇몇 개척자들은 의식을 정지시키기 위해 이산화질소와 에테르로 실험을 시도했다. 그 예로 미국의 내과의사 Crawford Long와 치과의사 Horace Wells 가 있다. 하지만 호흡가스가 질식, 궁극적으로 죽음의 위험을 유발했기 때문에 인정을 거의 받지 못했다.
1847년에 스코틀랜드 산과의사 심슨에의해 소개된 클로로포름이 없었더라면 마취는 의학의 가장자리에 남아 있었을 것이다. 심슨은 에테르보다 숨쉬는데 더 편한 방법을 찾기위한 수많은 휘발성의 액체를 실험 하던 중 클로로포름을 우연히 발견했다.

클로로포름은 폐를 덜 자극하고 즉각적으로 무의식으로 만들었다. 이것은 즉시 에테르를 대체했다.
....

[ppt/pdf]마취
포스팅 주소 입력
  올린글을 확인할 수 있는 포스팅 주소를 입력해 주세요.
  네이버,다음,티스토리,스팀잇,페이스북,레딧,기타 등 각각 4개(20,000p) 까지 등록 가능하며 총 80,000p(8,000원)까지 적립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