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닌텐도 마케팅 분석

전개 방향
I. 기업 소개
II. 닌텐도의 마케팅
III. 시장 환경 분석
IV. 마케팅 분석
V. 문제점 및 결론
VI. 참고 문헌
I. 기업 소개
(1) “닌텐도”란
현재 주력 비지니스는 비디오 게임
비디오 게임은 비교적 최근의 비지니스
I. 기업 소개
(2) 닌텐도의 목표
게임 인구의
확대
게임이 가진
커다란 가능성
누구나 즐길 수 있도록!
세계 모든 사람들의 웃음으로!
I. 기업 소개
(3) 숫자로 보는 닌텐도
120년
5,606명
1조6,725억엔
11개
11,108만 대
4억5,463만 개
2억2,985만 개
5,362만 대
Nintendo DS 본체
Nintendo DS 소프트웨어
Wii 소프트웨어
Wii 본체
국가
매상고
종업원
역사
[출처 : 위키피디아, 닌텐도(JP), 루리웹]
II. 닌텐도의 마케팅
(1) 모두의 웃음을 위해
(2) 상품 마케팅
Wii 리모콘 디자인
Touch Generation
고객 지향 게임 이벤트
상품을 통한
마케팅
완벽한 현지화
II. 닌텐도의 마케팅
(3) Touch Generation
강아지 키우기, 뇌 단련, 외국어 공부, 요리 등
기존의 게임들과는 무관했던 테마
→ DS와 Wii를 통해 게임으로 받아들여지다!
다채로운
고객 방문 유도
II. 닌텐도의 마케팅
III. 시장 환경 분석
경제적 환경
사회적 환경
법률적 환경
·여성의 사회활동 증가

·well-being 문화

·자기계발

·여가 문화 관심 급증
·개인 소득 수준 증가

·경제 불황
·그린 마케팅 중시

·PL법 (제조물 책임법)
(1) 거시적 환경
....

[ppt/pdf]닌텐도 마케팅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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