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린글을 확인할 수 있도록 포스팅을 공개로 설정해 주세요.
차펙 소설 유성을 읽고 줄거리 요약 및 감상문, 느낀점, 나의소감 총체적 조사분석

Report
( 차펙 소설 유성을 읽고 줄거리 요약 및 감상문, 느낀점, 나의소감 총체적 조사분석 )

차펙에 대해 알고만 있을 뿐, 흥미는 없었던 나는 이번 학기 김규진 교수님의 차펙 연구 강의를 통해 차펙에 대해 자세히 알게 되었고, R.U.R., 도롱뇽과의 전쟁을 통해 그의 문학 작품에 대해 감탄 했으며 그의 소설을 즐기게 되었다. 하지만 R.U.R., 도롱뇽과의 전쟁과 같은 SF적 요소가 없는 카렐 차펙의 유성은 읽는 내내 나의 머리를 아프게 했다. 너무 철학적인 소설이라 그런지 내가 이해하기에는 다소 어려웠었다. 특히 천리안의 부분은 너무나 이해하기가 힘들었다. 하지만 책을 다 읽은 후에는 차펙의 어떤 진리도 절대적일 수 없다는 철학적인 메시지를 느낄 수 있었다.

어느 날 한 남자가 비행기 조종사와 함께 거센 폭풍우를 뚫고 모험적인 비행을 감행하다, 비행기가 추락하는 큰 사고로 전신이 불에 휩싸여 알아볼 수 없고, 의식 불명의 상태에 빠지게 된다. 병원에 누워 있는 그에 대해 알 수 있는 것은 아무것도 없었다. 사람들은 그런 그를 환자 X라고 부르게 된다. 유성처럼 하늘에서 갑작스럽게 불붙어 떨어져 그들 앞에 나타나게 된 환자 X에 대해, 사람들은 각자 다른 이야기로 그를 알아간다.
외과 의사와 내과 의사는 붕대로 온 몸을 감싼 번데기 같은 환자 X에 대해 현실적, 객관적으로 상상하지 않고 무덤덤하게 그대로 받아들이는 평범하게 진단을 한다. 하지만 수녀, 천리안, 시인 객관적이지 않은 그들만의 방법으로 환자 X에 대해 진단을 한다. 이 소설은 수녀, 천리안, 시인의 꿈, 직관, 이야기 등을 통해 이야기를 이어나간다.

....

[hwp/pdf]차펙 소설 유성을 읽고 줄거리 요약 및 감상문, 느낀점, 나의소감 총체적 조사분석
포스팅 주소 입력
  올린글을 확인할 수 있는 포스팅 주소를 입력해 주세요.
  네이버,다음,티스토리,스팀잇,페이스북,레딧,기타 등 각각 4개(20,000p) 까지 등록 가능하며 총 80,000p(8,000원)까지 적립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