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라캉, 여성의 성, 사랑, 하나됨의 환상, 남성성, 여성성, 라캉주의 정신분석 비판, 이라가라이, 페미니즘, 특징, 역할, 기법, 시사점, 조사분석

라캉, 여성의 성, 사랑, 하나됨의 환상, 남성성, 여성성, 라캉주의 정신분석 비판, 이라가라이, 페미니즘, 특징, 역할, 기법, 시사점, 조사분석
여성성과 남성성에 관련된 그 어떤 명확하고 본유적이며 자연적인 특징이란 없다.
모든 말하는 주체는 성 분할의 이쪽 아니면 저쪽에 스스로를 정렬시켜야 하지만, 아무나 건너갈 수 있으며, 해부학적으로 운명지워진 그것의 반대편에 스스로를 각인시킬 수도 있다.
결여가 투사되고 동시에 거부되어지는 장소로서의 여성은 남성에게는 하나의 ‘징후’이다.
여성의 성(라캉)
4. 그 여성 the woman은 빗금그어진 그 the와 더불어서만 적혀질 수 있다. 보편성을 나타내는 정관사가 달린 그 여성 the woman과 같은 것은 없다.

인간이 된다 함은 탈중심시키고 분할시키는 법에 종속된다는 것이다. 성은 분할 속에서 창조되며, 이로써 주체는 결렬된다.
여성의 성(라캉)
남성을 통해서 여성은 팔루스가 될 수 있고, 여성과의 성관계를 통해서 남성은 팔루스를 가진 것으로 입증될 수 있다.
사랑은 타자의 실행의 증거에 대한 일련의 비대칭적인 요구로 구성
여성은 성행위에서 입증에 대한 자신의 요구가 좌절됨을 알며, 수동적인 대상의 범주로 동질화되어 버린다.
사랑: 하나됨의 환상(라캉)
남성은 여성에 대한 자신의 사랑을 선언하지만, 그 여성이 남성을 자신의 성 대상으로 받아들일 때 그의 욕망은 성적 행위로 환원되며, 팔루스는 페니스로 환원된다.
여성은 팔루스를 욕망하지만 페니스를 받을 뿐이다.
남성과의 성 관계에서 여성은 성적 대상이 되기 위해서 욕망하는 주체로서의 자신의 지위를 상실한다.
사랑: 하나됨의 환상(라캉)
여성은 팔루스(가 되기)를 욕망한다. 이것은 여성이 타자에 의해 성적 대상으로 취급되는 일을 수반하여, 주체로 인정받으려는 여성 자신의 요구를 파괴시키게 된다.
여성은 오로지 남성이 찾는 ‘신비성’을 ‘감추는’ 한에 있어서만 남성의 욕망 대상이 될 수 있다.
사랑: 하나됨의 환상(라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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