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린글을 확인할 수 있도록 포스팅을 공개로 설정해 주세요.
성경에서의 구원의 역사와 이에 대한 소고

성경에서의 구원의 역사와 이에 대한 소고

1. 들어가며

십자가의 죽으심과 사심에 초점을 둔 구원사 사실이 이방 백성들의 영역과 가슴에 파고들고 있다. 죄인들을 위한 우주적 복음인 동시에 죄인들은 하나님 왕국에 상관이 없다고 하는 양면성을 다 하나의 역사적 구조적에서 고려할 대 의미가 풍성해진다.
바울 역시 유대, 헬라 로마 배경을 단절, 혹은 섭최하면서 복음 진리를 나타내는 것이지 율법과 복음 이라는 변증법적 추상적 진리를 나타내는 것은 아니다. 그렇다면 교회사의 사도도 이 사실을 수용하지 않는가, 이점에 J.Kamphuis 교수 의견을 들어 보면 다음과 같다.

2. 구체적 의견

구속 사건들의 위치들은 다른 교회사의 사건들과 마찬가지로 같은 평면 위 에 있다. 말씀이 육신이 되었기 때문이다.(요1:14). 구원 사건들이 오늘날 우리가 알고 있는 역사들 즉, 우리의 옥중 성도들이 기 도한 뜻에서 고신 대학이 세워졌다든지, 혹은 니케아 회의가 일어났던 세계와 같은 역사 속에서, 그것이 일어나지 않았다면 그 구원 사건들은 오늘날 우리와 아 무런 실제적 관계가 없다.
주 예수 그리스도로 말미암아 획득된 구원은 그의 성 령으로 말미암아, 교회사를 통해 전수되고 있으며, 오늘날 교회사 역시 하나님 구원 역사 속에 속한다.
....

[hwp/pdf]성경에서의 구원의 역사와 이에 대한 소고
포스팅 주소 입력
  올린글을 확인할 수 있는 포스팅 주소를 입력해 주세요.
  네이버,다음,티스토리,스팀잇,페이스북,레딧,기타 등 각각 4개(20,000p) 까지 등록 가능하며 총 80,000p(8,000원)까지 적립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