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린글을 확인할 수 있도록 포스팅을 공개로 설정해 주세요.
포르투칼의 역사와 문화

포르투칼의 역사와 문화

1. 기원

이베리아 반도의 서부 지역을 일컫는 루지타니아(Lusitania) 지역이 포르투갈의 근간이 되었다. 이베리아 반도에 가장 먼저 거주한 민족은 이베로인이며, B.C. 12세기에 페니키아인, B.C. 7세기~B.C. 6세기에 카르타고인과 그리스인이 반도에 나타났으며, 특히 그리스인은 반도의 남동부인들에게 헬레니즘 문화를 소개하였다. B.C. 8세기~B.C. 6세기에 켈트족이 침입하였고, B.C. 218년에는 로마인이 침입해 왔다.

루지타니아인들의 강력한 항거에도 불구하고, 로마인들은 B.C. 193~B.C. 25년까지 약 150년 동안 루지타니아 지역을 지배하였다. 이 로마화 과정 속에서 루지타니아인들은 그들 자신의 고유 관습 대신 새로운 생활을 받아들이게 되었다. 이때 로마인들에 의하여 전해진 라틴어는 포르투갈어의 기원이 되었고, 이후 기독교도 전파되었다.

409년부터 게르만족이 침입하여 711년 이슬람의 침입이 있을 때까지 지배하며 영향을 끼쳤다.

711년 북아프리카의 지브롤터 해협을 통하여 무어인이라 불리는 이슬람 세력이 이베리아 반도를 침략하기 시작하였고, 1249년에야 비로소 축출되었다. 5세기에 걸친 무어인의 지배 동안 아랍 문화의 영향은 매우 컸다. 쌀, 면화, 사탕수수, 레몬 등 새로운 경작법이 유입되었고, 저수지, 수로 등이 축조되어 농업이 크게 발전하였다. 또한 리스본 근교의 신트라 성에서 이슬람 건축 양식을 볼수 있으며, 약 700여 개의 아랍어가 포르투갈어에 아직까지도 남아 있다.

이베리아 반도 전역에 무어인의 영향이 미치기는 했지만 일부 기독교인들은 북부 산악 지대로 들어가서 기독교 왕국을 세우고 저항하였다.

2. 나라의 형성과 독립(11세기 중반∼1385)

포르투갈이라는 이름은 7세기로 거슬러올라가 도루 강의 북쪽에 위치한 포르투칼렌스(Portucalense) 백작령에서 나왔다.

....

[hwp/pdf]포르투칼의 역사와 문화
포스팅 주소 입력
  올린글을 확인할 수 있는 포스팅 주소를 입력해 주세요.
  네이버,다음,티스토리,스팀잇,페이스북,레딧,기타 등 각각 4개(20,000p) 까지 등록 가능하며 총 80,000p(8,000원)까지 적립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