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린글을 확인할 수 있도록 포스팅을 공개로 설정해 주세요.
네이밍투스카니

^현대가 내놓은 스포츠카 투스카니(TUSCANI)는 고대 로마 문명의 기원지였던 이탈리아의 투스카니(TUSCANY)라는 지역 명칭으로 심플하면서 품위를 지양하는 새 스포츠카의 개발컨셉에 부합돼 선정됐다고 합니다. 쌍용차 렉스턴은 영국의 왕조인 렉스와 격조를 뜻하는 영문 톤(Tone)이 결합한 것으로 말 그대로 왕조의 격조죠. 고급 스포츠유틸리티를 지양하는 새 모델의 이미지에 맞게 골랐다는게 설명입니다.

^차 이름은 새 모델의 이미지와 고객 친밀성을 높이는데 결정적인 역할을 합니다. 따라서 자동차업체들은 사내 공모나 네이밍(이름짓기) 전문 업체에 의뢰하는 등 산고 끝에 그럴싸한 이름을 내놓지만 막상 짓고 나면 평가는 달라집니다.
^현대차가 80년대 쏘나타를 소나타라는 이름으로 출시했다가 경쟁업체로부터 말 그대로 소나 타는 차라는 비아냥을 받자 소를 쏘로 고친 일화는 잘 알려진 사실입니다. 올 2월 현대차가 출시한 고급 SUV 테라칸은 경쟁차종 영업사원들도 이름을 잘 지었다고 평가합니다. 테라칸의 묵직한 스타일 및 컨셉과 차 이름이 맞아떨어지기 때문이지요. 테라칸은 원래 의미는 대지(테라)를 지배하는 제왕(칸)이지만 우리말의 타락한과 발음이 비슷해 유머에도 곧잘 오릅니다. 기아차의 소형 아벨라(리오 이전 프라이드 후속)는 라틴어로 아벨라(Avella)는 라틴어 AVELO(갖고싶은)와 IL LA(그것)의 합성어로 열망하다 갖고 싶은 차'를 의미하는 좋은 뜻이지만 애 밸라라는 우스개소리로 젊은 카데이트족들로부터 기피를 당하는 현상이 생기기도 했습니다.

....

[hwp/pdf]네이밍투스카니
포스팅 주소 입력
  올린글을 확인할 수 있는 포스팅 주소를 입력해 주세요.
  네이버,다음,티스토리,스팀잇,페이스북,레딧,기타 등 각각 4개(20,000p) 까지 등록 가능하며 총 80,000p(8,000원)까지 적립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