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린글을 확인할 수 있도록 포스팅을 공개로 설정해 주세요.
영작본올립니다[1]-1

...드디어 집에 왔다...
영화 마지막에 장면에서 여주인공이 미국 대사관을 발견한 후 딸에게 이렇게 말을 하는 장면에서 나는 벌떡 일어나 박수를 치고 싶었다.
탈출영화가 다 그렇듯 아주 긴장되게 본 영화이다. 이 영화를 감상하는 내내 나는 상당한 충격을 받았다.
영화가 끝날때까지 나는 한순간도 영화에 눈을 땔수가 없었다.
하지만 이 영화는 나에게 이슬람 문화에 대한 편견을 주었다. 이슬람교가 무섭게만 느껴지고 심지어 공포감까지 느끼게 하였다.
이 영화가 배경으로한 1980년대는 이슬람 국가들이 정치적으로 이슬람 원리주의로 회귀하는 시점이었다.
그리고 이슬람 문화 하에서 여성은 억압받고 있다고 알려져 있는 편이다.
그래서 이 영화에서 보여주는 것처럼 이란을 비롯한 중동지역의 상황이 정말 그런줄만 알았다.
영화가 끝난후 내가 가장 궁금했던 것은 영화의 제목이 왜솔로몬의 딸인가 였다. 원제Not Without My Daughter'과 무슨 관계가 있는지..
오랜 생각뒤 나는 이유를 알수 있었다.
우리가 잘 알고 있는 이야기중 한 아이를 두고 두 엄마가 서로 자신이 진짜 엄마라고 주장하는 이야기가 있다.
아이를 반으로 나눠서 갖자는 가짜 엄마와 달리 진짜 엄마는 아이가 죽는걸 원치 않고 아이를 진정으로 사랑하기 때문에 자신이 아이를 포기하는 이야기가 있다.
이 이야기에 나오는 진짜 엄마는 Taphath이라는 solomon의 딸이다.
이 영화는 제목으로써 여주인공의 딸의 대한 사랑을 나타내려고 했던것 같다.
내가 영화를 보면서 주목한건은 이 영화는 1인칭 주인공 시점이라는 것이다.
이 영화는 시작해서 끝날때까지 여주인공의 시각으로만 영화가 그려지고 있다.
여주인공은 이란에 대해 배타심이 가득했던 사람이였다. 여 주인공의 눈으로 본 이슬람 문화는 문화적 이질감을 느끼기에 충분했다.
그런면에서 이 영화는 편향적인 시각에서 이슬람 문화를 바라보고 있다라고 느꼈다.
이 영화가 나타내려는 메시지가 무엇일까
나중에 영화가 실
....

[hwp/pdf]영작본올립니다[1]-1
포스팅 주소 입력
  올린글을 확인할 수 있는 포스팅 주소를 입력해 주세요.
  네이버,다음,티스토리,스팀잇,페이스북,레딧,기타 등 각각 4개(20,000p) 까지 등록 가능하며 총 80,000p(8,000원)까지 적립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