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린글을 확인할 수 있도록 포스팅을 공개로 설정해 주세요.
고전음악의 이해


고전음악의 이해
< 부제: 헤비 메탈과 클래식의 합창 >

서문
우리 주위에는 음악을 좋아하는 사람들이 많다. 그중 에는 클래식을 좋아하는 사람도 있고 메탈을 좋아하는 사람도 있다. 그런데 안타까운 것은 특히 메탈과 클래식을 듣는 사람들은 상대방의 음악을 음악으로 인정하지 않는다는 것이다. 메탈을 듣는 이는 클래식은 너무 답답하다, 따분하다, 잠만 온다, 폼만 잡는다 등등으로 말하고 클래식을 듣는 사람은 메탈이 음악이냐..그것은 잡음이다..귀만 아프지 도저히 감동이 없다..등등 서로를 나쁘게 보는 거 같다. 실제로 필자도 얼마 전까지는 메탈을..그것도 아주 강렬한 헤비 메탈을 주로 들었고 클래식은 그냥 돈 많은 사람이 폼잡으려고 듣는 게 아닐까..소수의 사람들만 할 수 있겠지..했는데...막상 관심을 가지고 수업을 듣고 여러 가지 듣고 또 리포트를 쓰면서 이것저것 찾아보는 동안에 알게된 것들 덕분에 클래식이 조금은 더 가깝게 되었다. 그러나 아직도 많은 사람들이 클래식과 메탈에 대해서 서로 상대방에 대해서 좋지 않은 감정을 갖고 있는 것 같다. 안타까운 것은 그런 서로들 나쁘게 보는 이유가 대부분 서로를 제대로 이해하고 알지 못한 채로 단지 그냥 편견만 가지고 나쁘게 말하는 경우가 많은 것이다. 그래서 두 가지 음악에 다 관심을 가져서 서로에 관해서 나쁜 편견은 없었으면 하는 생각이 들었다...이 글을 쓰는 목적이 숙제 때문도 있지만 그러한 편견을 없애려는 것도 있다.
먼저 이러한 작업을 하기 위해 이런 저런 참고 서적(리포트 뒤에 첨부)을 봤지만 그래도 가장 중요한 건 음악을 많이 들어 봐야 한다는 것을 느꼈다. 필자도 최대한 많이 듣을려고 했지만 주위에 클래식을 듣는 사람이 많이 없었고 있다 해도 많이 없었다.(대부분 학생인 관계로.) 그래서 충분히 듣지는 못했지만 그래도 클래식에 거부감이 생기진 않게 되었다. 오히려 가끔 클래식도 괜찮게 들리게 됐다는 게 이번 리포트를 준비하면서 덤으로 얻은 소득이다.

1. HEAVY METAL과 CLASSIC
....

[hwp/pdf]고전음악의 이해
포스팅 주소 입력
  올린글을 확인할 수 있는 포스팅 주소를 입력해 주세요.
  네이버,다음,티스토리,스팀잇,페이스북,레딧,기타 등 각각 4개(20,000p) 까지 등록 가능하며 총 80,000p(8,000원)까지 적립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