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린글을 확인할 수 있도록 포스팅을 공개로 설정해 주세요.
우울증에 대한 목회적 접근과 치유 목회

우울증에 대한 목회적 접근과 치유 목회

예수 믿는 사람도 자살할 수 있나요 사실 예수 믿는 사람들은 자살할 수가 없다. 왜냐하면 분명히 하나님께서는 이스라엘 백성들에게 살인하지 말라는 계명을 주셨고 자살이라는 것은 자기가 자신을 살인하는 행위이기 때문이다. 그러나 놀랍게도 믿는 자들이 우울증으로 시달린 나머지 자살을 기도하는 경우가 있으며 더러는 목숨을 잃기도 한다. 앞으로 21세기는 우울증의 시대가 될 것이다. 이것은 비단 정신과 전문의나 상담 전문가가 아니더라도 현대인의 행태에 대하여 조금만 관심을 가지고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든지 능히 예측할 수 있는 일이다.
신약 성경을 보면 예수님 당시에 귀신들린 사람들이 많았던 것을 알 수 있다. 여기서 귀신들린 사람이라고 하는 것은 귀신에 의하여 조종 받는 사람들도 있지만 정신 이상이나 미친 사람들을 다 포함해서 하는 말이다. 그러나 현재 우리는 완전한 정신 이상보다는 의식은 있지만 감정이 완전히 파괴되어서 더 이상 자기 자신을 감당하지 못하는 많은 우울증 환자들을 교회 안팎에서 보고 있다.
그렇다면 우울증이라고 하는 것은 도대체 무엇인가 이것은 영적인 것인가 육체적인 것인가 또한 이것은 한번 은혜를 받으면 단번에 쉽게 고쳐질 수 있는 것인가 아니면 은혜 받는 것과 상관없이 고쳐질 수 없는 불치의 병인가

Ⅰ. 우울증이란 무엇인가
우울증은 감정적인 침체(depression) 상태가 지속되는 것으로 자발적으로는 그런 침체 상태에서 회복되지 못하는 것을 말한다. 심지어는 거기서 더 발전하여 지속적으로 밤에 잠을 자지 못하거나 환청이나 환각 상태까지 나타나서 반드시 전문적인 의사의 치료를 받아야 하는 상태이다. 그러나 일시적으로 우울한 감정이 들거나 혹은 어느 정도 우울하다가 자발적으로 회복되는 것은 우울증이라고 하지 않는다. 예를 들어 어느 날 친구의 슬픈 소식을 듣거나 혹은 계절이 바뀌어서 알 수 없는 이유로 우울한 기분이 드는 것을 우울증이라고 하지 않는다.
....

[hwp/pdf]우울증에 대한 목회적 접근과 치유 목회
포스팅 주소 입력
  올린글을 확인할 수 있는 포스팅 주소를 입력해 주세요.
  네이버,다음,티스토리,스팀잇,페이스북,레딧,기타 등 각각 4개(20,000p) 까지 등록 가능하며 총 80,000p(8,000원)까지 적립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