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린글을 확인할 수 있도록 포스팅을 공개로 설정해 주세요.
_'겅호!_' 를읽고



당신과 당신의 팀에 뜨거운 열정을 불러오는 외침)
겅호!: 다람쥐의 정신, 비버의 방식, 기러기의 선물
켄 블랜차드·셀든 보울즈 지음
21세기북스
 
경영 과제를 앞두고 책을 고르던 중 [겅호!]라는 책을 발견했다. 무슨 구호같은 제목에 이끌려 몇장을 넘겨보면서 이 책은 팀원을 이끄는 리더쉽, 즉, 인간경영에 관한 내용임을 알 수 있었다.
이 책은 조직의 문제를 진단하는 동시에, 문제를 가진 조직과 조직원 모두에게 살아 움직이는 열정을 불어넣는 ‘겅호’ 의 비법을 전수하는 책이다. 조직 내 파워게임에 밀려 폐쇄 직전의 월튼 제2공장에 공장장으로 부임하여 공장 폐쇄에 대한 모든 책임을 떠맡을 위기에 처한 한 여성경영인이, 앤디 롱클로우를 통하여 ‘겅호’의 정신을 배우고 공장 전체에 겅호의 열정을 확산시켜 공장을 살려낸 극적인 실화를 생생하게 그리고 있다. 다람쥐, 비버, 기러기 등의 동물이 일러주는 겅호의 정신, 조직 활동의 지혜는 놀랍기만 하다.
겅호의 모든 것은 다람쥐의 정신으로부터 비롯된다.
  
 다람쥐의 정신 - 가치 있는 일을 한다
 
 겨울을 앞두고 숲에 나가보면, 다람쥐들이 양 볼에 먹이를 가득 채우고 바쁘게 오가는 것을 볼 수 있다. 이들은 왜 그렇게 열심히 일을 하는 것일까 일을 시키는 사람도, 감독하는 사람도 없는데 다람쥐들이 바쁘게 뛰어 다니며 최대한 열심히 일할 수 있는 것은, 일에 대한 동기 부여가 이루어졌기 때문이다. 이들에게는 겨울을 날 수 있도록 식량을 저장해야 하겠다는 목표가 있는 것이다. 그리고 식량을 저장하는 일은 다람쥐들에게 단지 생존을 위한 중요함 이상의 의미를 가지고 있다. 그들의 일은 가치를 가지고 있는 것이다. 그들은 가치에 따라 움직이고 행동한다.
 
....

[hwp/pdf]_'겅호!_' 를읽고
포스팅 주소 입력
  올린글을 확인할 수 있는 포스팅 주소를 입력해 주세요.
  네이버,다음,티스토리,스팀잇,페이스북,레딧,기타 등 각각 4개(20,000p) 까지 등록 가능하며 총 80,000p(8,000원)까지 적립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