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린글을 확인할 수 있도록 포스팅을 공개로 설정해 주세요.
경제학 독후감 - 부자의 경제학 빈민의 경제학을 읽고

부자의 경제학 빈민의 경제학을 읽고

물류학을 전공하고 있는 나에게 경제학은 가깝고도 먼 학문이다. 사회 전반적인 현상과 흐름을 읽기 위해서는 경제학에 대한 기본적 이해가 필요하다는 사실은 언제나 인식하였지만, 왠지 이름 자체로 어렵게만 느껴질 따름이었다. 유시민의 ‘부자의 경제학, 빈민의 경제학’은 경제학 생초보인 나에게 기본적 식견을 갖추는데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다. 평소 유시민이라는 사람에 대해서 자신의 의견을 조리 있게 피력할 줄 아는 유능한 학자 출신의 정치가 정도로만 알고 있었다. 하지만 경제학에 대한 사상과 학자들에 대해서 경제학 생초보인 나조차 관심을 가질 수 있게 만드는 유능한 집필가이기도 하다는 것을 이번 기회에 알 수 있었다. 책을 읽는 동안 이해가 어려운 부분도 많았지만, 지난 역사 속에서 경제학이라는 학문이 발전되고 지금 현재에 이르는 동안 다양한 학설과 학자들의 발자취를 알게 되었다. 독서 후에 가장 큰 목적은, 나 자신 스스로 경제학을 바라볼 수 있는 소견이 생기게 되고 좀 더 관심을 가질 수 있는 계기가 되는 것이 아닌가 생각해 본다.
이 책의 경우는 체계적인 경제학설사나 경제사상사가 아니라 어쩌면 형식적인 면에서 경제학자들의 사상을 축약한 것이라고 해야 할 것이다. 한 권 정도의 분량을 충분히 채울 수 있는 각각의 경제학자들의 사상을 자세하게 다루지는 않았지만 그들의 경제사상 가운데 몇몇 핵심사항에 관련된 부분만을 정리하여 설명하였다. 처음에 도서관에서 이 책의 제목만을 통해서 보았을 때는 부자를 위한 경제학과 빈민을 위한 경제학에 대한 이론을 서로 비교하면서 설명하는 것으로 인식하였다. 그래서 글을 읽으면서도 부자의 경제학과 빈민의 경제학간의 차이점에 주안을 두려고 했다. 하지만 책을 다 읽고 나서야 그러한 생각이 잘못되었음을 알게 되었다.
....

[hwp/pdf]경제학 독후감 - 부자의 경제학 빈민의 경제학을 읽고
포스팅 주소 입력
  올린글을 확인할 수 있는 포스팅 주소를 입력해 주세요.
  네이버,다음,티스토리,스팀잇,페이스북,레딧,기타 등 각각 4개(20,000p) 까지 등록 가능하며 총 80,000p(8,000원)까지 적립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