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린글을 확인할 수 있도록 포스팅을
공개
로 설정해 주세요.
환경과 인간 - 영화 ‘불편한 진실’감상문
환경과 인간 - 영화 ‘불편한 진실’감상문
자연이 주는, 지구가 주는 경고
영화 ‘불편한 진실’에 따르면 현재 지구는 심각한 환경 위기에 놓여 있다고 한다. 자연의 경이로움을 자랑하던 킬리만자로, 몬타나 주 빙하국립공원, 콜롬비아 빙하, 히말라야, 이태리 령 알프스, 남미 파타고니아 등 거대한 빙하와 만년설이 현재 사라질 위기에 처했다고 한다. 65만 년 동안 2005년은 가장 높은 온도를 기록(2006년 기준)했고, 대부분의 빙하 지대가 녹아내려 심각한 자연 생태계의 파괴를 불러일으키고 있다. 그리고 이 모든 것의 가장 큰 이유는 지구 온난화 때문이라고 하며, 그 외에도 인류의 변화된 소비 행태로 CO₂의 증가는 북극의 빙하를 10년을 주기로 9%씩 녹이고 있으며 지금의 속도가 유지된다면 오래지 않아 플로리다, 상하이, 인도, 뉴욕 등 대도시의 40% 이상이 물에 잠기고 네덜란드는 지도에서 사라지게 된다며 무서운 경고한다.
이 영화는 전 세계인에게 너무나도 끔찍한 미래를 통해 환경 운동을 장려했고 그 결과 노벨 평화상까지 수상하게 되었는데, 이런 많은 사람들의 관심은 또 다른 전문가들의 비판적인 시각도 양성하게 되었지만, 중요한 것은 앨 고어가 하는 말의 옳고 그름이 아니라 실제로 우리가 살아가면서 지나온 행동들을 돌이켜 보기를 원했던 것은 아니었을까 우리나라를 포함한 많은 나라들은 국민들의 편안하고 윤택한 생활을 위해서 많은 발전을 해 왔고, 그 결과로 생활의 윤택함과 함께 지구의 변화가 같이 다가 왔다. 이 변화는 말로 하지 않아도 해수면의 상승으로 섬의 일부가 가라앉고 있는 투발루, 몰디브 등의 섬나라를 통해서 쉽게 확인 할 수 있고, 킬리만자로 만년설에 대해 전문가들은 지난 80년간 82%의 눈이 녹아버렸고 앞으로 몇십년 안에 모두 사라질 것이라고 판단하고 있다.
....
[hwp/pdf]환경과 인간 - 영화 ‘불편한 진실’감상문
포스팅 주소 입력
올린글을 확인할 수 있는 포스팅 주소를 입력해 주세요.
네이버,다음,티스토리,스팀잇,페이스북,레딧,기타 등 각각 4개(20,000p) 까지 등록 가능하며 총 80,000p(8,000원)까지 적립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