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린글을 확인할 수 있도록 포스팅을
공개
로 설정해 주세요.
포인트는 운영자가 올린글을 검토후 지급됩니다. 검토요청이 누적된 상황에서는 포인트 지급에 상당한 지연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추병원에서 근무하게 된다면 환자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하며, 전문성과 따뜻함을 겸비한 간호사가 되고 싶습니다.
저는 그 안에서 팀워크를 이끌며 환자 안전을 지키는 중심 간호사가 되고 싶습니다.
저 역시 그 철학 속에서 성장하며, 환자가 저를 통해 병원의 따뜻함을 느낄 수 있는 간호사가 되고 싶습니다.
또한, 재활병동 실습에서는 환자의 '의지 회복'을 돕는 간호를 경험했습니다.
추병원 간호사가 된다면, 저는 이런 태도로 환자에게 신뢰를 주는 간호를 실천하겠습니다.
Q3.실습 중 가장 기억에 남는 환자와의 경험은 무엇인가요?
환자와의 신뢰 형성은 간호의 시작이라고 생각합니다.
저는 진심어린 태도로 환자를 대하는 간호사가 되고 싶습니다.
간호사로서 이 병원(또는 기관)에 지원하게 된 동기와 이유를 구체적으로 서술하시오.
저는 추병원처럼 소통과 협력으로 환자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두는 병원에서 제 역량을 펼치고 싶 습니다.
또한, 추병원이 위치한 지역적 특성에도 의미를 느꼈습니다.
추병원은 지역주민과 함께 성장하며, 환자의 사회복귀까지 지원하는 진료철학을 가지고 있습니다.
추병원은 바로 그 '지역에 필요한 병원'의 모범이라 생각합니다.
제가 추병원에 지원한 또 하나의 이유는 간호사 성장에 대한 체계적인 교육시스템입니다.
실습 중 여러 병원을 경험하면서, 간호사의 역량이 단지 개인의 노력에 의존하지 않고 조직의 지원에 의해 성장한다는 점을 느꼈습니다.
추병원은 신규 간호사 멘토링 프로그램과 근무환경 개선 시스템을 통해 간호사의 안정적 적응을 돕고 있습니다.
이후 선배 간호사님께서 "책임 있는 보고가 안전을 지킨다"고 말씀하셨습니다.
또한, 병원과 함께 성장하며 환자와 가족이 가장 먼저 떠올리는 '믿음직한 간호사'로 자리잡고 싶습니다.
부모님께서는 늘 "말보다 마음을 먼저 읽는 사람이 되어야 한다"고 말씀하셨습니다.
이후에는 우선순위를 명확히 구분하고, 동료에게 도움을 구하는 유연함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또한, 저는 감정에 공감하는 성향이 강해 환자나 보호자의 슬픔에 쉽게 몰입하는 경향이 있었습니다.
추병원에서 근무하게 된다면 환자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하며, 전문성과 따뜻함을 겸비한 간호사가 되고 싶습니다.
그날 이후 제비전은 단순히 숙련된 기술자가 아닌, 환자와 함께 회복의 길을 걸어가는 간호사가 되는 것이었습니다.
또한, 저는 간호사가 단순히 처치를 수행하는 사람이 아니라 의료진 간 협력의 중심이라고 생각합니다.
추병원의 간호부가 협력 중심의 간호문화를 중요시하는 이유가 바로 여기에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 작은 변화가 회복의 시작임을 느꼈습니다.
외과 병동 실습에서는 환자 상태의 미세한 변화를 관찰하는 것의 중요성을 배웠습니다.
또한, 재활병동 실습에서는 환자의 '의지 회복'을 돕는 간호를 경험했습니다.
고등학교 시절, 어머니께서 병원에 입원하셨을 때 간호사 선생님들이 보여주신 세심한 돌봄을 직접 경험하면서 간호사의 역할이 단순한 치료보조를 넘어서 환자에게 큰 힘이 될 수 있다는 사실을 깨달았습니다.
Q3.실습 중 가장 기억에 남는 환자와의 경험은 무엇인가요?
Q5. 실습 중 가장 힘들었던 상황은 무엇이었고, 어떻게 극복했나요?
Q6.낙상사고를 예방하기 위해 어떤 노력을 할 수 있을까요?
낙상은 병동 내에서 가장 흔하면서도 위험한 사고 중 하나이기 때문에, 선제적인 예방이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Q7.선배 간호사에게 피드백을 들었을 때 어떻게 반응하시나요?
Q8. 환자와의 신뢰 형성을 위해 어떤 노력을 하시겠습니까?
작은 인사와 눈맞춤부터 환자의 이야기를 경청하고, 불안함을 줄일 수 있는 말과 행동을 실천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Q9.동료 간호사와 갈등이 생긴다면 어떻게 대처하실 건가요?
업무 중 갈등은 누구에게나 일어날 수 있다고 생각하며, 중요한 건 갈등 이후의 태도라고 생각합니다.
[hwp/pdf]추병원 신규간호사 자기소개서와 면접자료
포스팅 주소 입력
올린글을 확인할 수 있는 포스팅 주소를 입력해 주세요.
네이버,다음,티스토리,스팀잇,페이스북,레딧,기타 등 각각 4개(20,000p) 까지 등록 가능하며 총 80,000p(8,000원)까지 적립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