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린글을 확인할 수 있도록 포스팅을 공개로 설정해 주세요.
청년실업

현재 대학에 재학하고 있는 학생들이라면 특히 4학년에 재학하여 자신의 평생 일자리를 찾고있는 학생들이라면 현 사회의 청년실업이란 문제가 얼마나 심각한 문제인지는 몸으로 실감을 할 것이다.
IMF이전까지의 사회에서도 청년실업이라는 문제는 계속적으로 있어왔다. 하지만 그 당시 이러한 문제는 자신의 평생직장을 찾는 청년들이라면 누구든지 겪어야 하는 하나의 과정으로서 여겨졌을 뿐 그다지 심각한 사회문제로서는 대두되지 않았었다.
다만 그 당시에도 청년 노동력의 활용이 약하다는 문제제기는 꾸준히 있어왔다. 이러한 청년 실업 문제는 과거에서처럼 경제성장을 통해서만 해결하기는 어려울 것 같다. IMF이후 꾸준한 경기 회복과 전체 실업자의 수가 줄어들었음에도 불구하고 청년실업 문제가 계속 되는 것으로 보아 우리의 청년실업 문제는 경기회복이라는 요인과 구조적 문제가 함께 작용하는 것으로 보아진다.
사회에 떠도는 유행어는 당시의 사회를 잘 반영한다. 요즘 유행어 중에 ‘이태백’이라는 말이 있다. 이 말은 ‘이십대 태반이 백수’라는 뜻이다. 이런 유행어 하나를 보더라도 우리의 심각한 청년 실업 문제를 알 수가 있다.
우리 청년들은 가족 부양자가 없어 실망실업자가 되기 쉽다는 것이다. 실망 실업자란 취업의사와 일할 능력은 있으나 스스로 일자리 찾기를 포기한 사람들이다. 그리고 상당수의 청년층들이 실망실업자 상태이거나 비정규직 등의 불안정한 상태의 일자리를 갖고 있다.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경기가 더욱 향상되고 기업들이 고용을 늘려야 하나 이러한 것들은 어려울 것으로 생각한다.
현재 우리나라의 경기는 이라크 전쟁, 북핵 문제, 등이 문제로 인하여 전망이 불투명하고 경기침체의 가속화와 장기화가 우려되고 있는 상황이다.
....

[hwp/pdf]청년실업
포스팅 주소 입력
  올린글을 확인할 수 있는 포스팅 주소를 입력해 주세요.
  네이버,다음,티스토리,스팀잇,페이스북,레딧,기타 등 각각 4개(20,000p) 까지 등록 가능하며 총 80,000p(8,000원)까지 적립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