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린글을 확인할 수 있도록 포스팅을 공개로 설정해 주세요.
책의 내용 정리를 정리하고, 책을 읽은 후의 전체적인 느낌과 생각을 적었습니다.

당신과 조직을 미치게 만드는 썩은 사과를 읽고

사람이 모인 곳이라면 회사라는 공적 조직뿐 아니라 학교나 친목 단체 같은 사적인 모임에서도 이 책의 썩은 사과에 비유될 만한 문제 인물은 항상 있는 것 같다. 각자 나름대로 그러한 문제 인물에 대처하는 방법이 있겠지만, 이 책에 나오는 전략을 사적인 모임에서 적용해 봐도 재미있지 않을까 생각한다.

공동 저자인 미첼 쿠지는 조직개발 컨설턴트이고, 엘리자베스 홀로웨이는 심리학자로 두 사람 모두 미국 안티오크 대학의 리더십 박사과정 정교수이다. 이들 저자는 포춘지 선정 500대 기업의 임직원 400여 명을 대상으로 한 2년여의 심층 인터뷰 및 설문조사를 바탕으로 썩은 사과가 발생하는 조직 환경과 썩은 사과의 특징, 썩은 사과로 인한 악영향과 손실을 객관적으로 분석하고, 썩은 사과 문제를 해결하는 데 도움이 되는 TOCS 전략을 개발했다.

저자가 언급했듯이 이 책의 목적은 단순히 조직의 ‘문제 인물’ 몇 사람을 퇴치하는 데 있지 않다. 궁극적으로 조직의 지속적인 변화를 창출함으로써 배려 및 존중과 연관된 인적, 재정적 가치를 지지하는 조직을 만드는 데 있다.

[hwp/pdf]당신과 조직을 미치게 만드는 썩은 사과를 읽고
포스팅 주소 입력
  올린글을 확인할 수 있는 포스팅 주소를 입력해 주세요.
  네이버,다음,티스토리,스팀잇,페이스북,레딧,기타 등 각각 4개(20,000p) 까지 등록 가능하며 총 80,000p(8,000원)까지 적립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