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린글을 확인할 수 있도록 포스팅을 공개로 설정해 주세요.
[소유와 경영] 소유와 경영의 분리의 장단점

[소비자정보] 행정기관에서 제공하는 정보의 활용


행정기관에서 제공하는 정보[소유와 경영] 소유와 경영의 분리의 장단점


소유와 경영

1. 소유와 경영의 분리의 장점

초기회사 형태에서는 1인 또는 몇 명의 자본가가 회사의 전 자본을 소유하며 직접 경영도 맡고 있었는데, 이 형태를 소유자지배(owner control)라고 한다.
그러나 경영규모의 확대와 자금수요의 증대로 자본은 널리 다수의 투자가에게 의존하게 되었다. 이에 응모한 주주의 대부분은 주식의 배당 또는 매매차익에 의한 이식이 목적이지, 경영참가에 뜻이 있는 것은 아니었기 때문에 경영은 대주주인 경영자에게 위임되었다. 이것을 주식의 부재소유제라고 한다. 이 경우 대주주가 과반수의 주식을 소유함으로써 경영을 지배하는 것을 과반수지배(majority control)라고 한다.
그 후 주식분산의 고도화와 부재소유자의 증대에 의해 전주식의 과반수를 소유하지 않더라도 회사의 지배가 가능하게 되었다. 주주총회에서는 부재소유자의 백지 위임장을 모으면 의
의 활용

국가 및 지방자치단체는 소비자가 자주성을 가지고 건전한 소비생활을 영위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하여 소비자의 이해와 관련되는 주요시책이나 주요 결정사항을 소비자에게 알려야 한다. 또한 물품, 용역 및 소비생활 합리화에 관한 지식이나 정보를 소비자에게 제공해야 한다는 소비자보호법 제11조의 규정에 따라 소비자정보를 제공할 의무가 있다. 이에 소비자보호와 관련된 제반 업무를 총괄적으로 담당하고 있는 재정경제부를 비롯하여 공정거래위


...이하 생략(미리보기 참조)원회와 한국소비자보호원 등에서는 인터넷을 통하여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I. 재정경제부 소비자정책과에서 제공하는 정보




...이하 생략(미리보기 참조)

[hwp/pdf][소유와 경영] 소유와 경영의 분리의 장단점
포스팅 주소 입력
  올린글을 확인할 수 있는 포스팅 주소를 입력해 주세요.
  네이버,다음,티스토리,스팀잇,페이스북,레딧,기타 등 각각 4개(20,000p) 까지 등록 가능하며 총 80,000p(8,000원)까지 적립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