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린글을 확인할 수 있도록 포스팅을 공개로 설정해 주세요.
포인트는 운영자가 올린글을 검토후 지급됩니다. 검토요청이 누적된 상황에서는 포인트 지급에 상당한 지연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EBS아기성장보고서 3편 행복한아기의조건 애착 감상문

EBS아기성장보고서 3편 행복한 아기의 조건, “애착” 감상문

시설(고아원)에서 자란 아이는 태어난 지가 오래 되었는데도 발육이 되지 않았다. 외부적인 환경(영양, 위생 등)은 다 갖추어 주어도 어머니만 빼면 아기는 성장을 할 수가 없는 것이다. 이유식이 없으면 더 좋다는 모유를 따뜻한 심장소리와 함께 먹인다면 아이는 더 아름답고 사랑스러운 모습으로 성장할 것이다. 돈을 벌어야 하는 상황에 어떻게 모유를 먹이고 있냐고 반문한다면 할 말이 없다. 아기에게 젖 물릴 시간도 없이 일해 번 돈은 누구를 위한 돈인가 아기를 위해 더 영양가 있는 이유식을 사주기 위한 것일까

‘나’는 누구인가 라는 물음에 어떤 철학자가 [‘나’는 과거로부터 이어져 내려온 지금의 기억이다.] 라고 했다. 과거로부터 이어져 내려온 기억이라면 아마 처음부터일 것이다. 처음 세상에 나와서 외부와 접촉이 시작되는 탄생의 순간부터 (어쩌면 그 이전에 배 속에서부터일지도 모르겠다.) 매 순간이 기억에 남을 것이다. (무의식중에라도) 아기는 세상에 나와서 모든 것들을 처음 접하게 되는데 신기한 내용으로 가득, 아기는 자궁에서 부터 느끼고 반응한다고 엄마가 그렇게 귀가 따갑그중에 미각 엄마 배속에서 잘 먹었던 그 입맛을 태어나서도 기억한다는게 신기했다.

....

[hwp/pdf]EBS아기성장보고서 3편 행복한아기의조건 애착 감상문
포스팅 주소 입력
  올린글을 확인할 수 있는 포스팅 주소를 입력해 주세요.
  네이버,다음,티스토리,스팀잇,페이스북,레딧,기타 등 각각 4개(20,000p) 까지 등록 가능하며 총 80,000p(8,000원)까지 적립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