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린글을 확인할 수 있도록 포스팅을 공개로 설정해 주세요.
2002월드컵밀실에서

2002 월드컵 : 밀실에서 광장으로

우리나라는 88서울 올림픽이후로 2002년 6월 또 하나의 신화를 이루어냈다. 그것은 바로 2002년 한일 월드컵이다. 전 세계가 즐기는 스포츠 축제를 우리나라와 일본이 공동으로 개최한다는 것부터가 예사롭지 않았다. 특히 우리나라와 일본은 옛날부터 사이가 좋지 않았기 때문에 더욱 일본에 대한 반감으로 인해 우리나라에서 월드컵 개최에 있어서 좋은 반응이 있었던 것은 아니다. 하지만 월드컵이 시작함과 동시에 대한민국에는 놀랄만한 현상들이 일어났다. 가장 두드러지는 현상을 꼽는 다면 ‘붉은 악마’들의 활약이라고 생각한다.
이들은 ‘밀실에서 광장으로.’ 이번 월드컵 거리 응원을 통해 돌연 등장한 ‘붉은 옷 세대’가 주목의 대상이 된 것이다. 10대 후반과 20대가 주축인 이들은 태극기를 두르고 거리로 뛰쳐나와 거침없이 “대 ~ 한민국”을 외쳐 세상을 놀라게 했다. 이들은 이제 ‘광화문 세대’ ‘월드컵 세대’ ‘대 ~ 한민국 세대’ 또는 ‘레드(red) 세대’라고 불린다. 돌연 등장해 돌풍을 일으키고 있는 이들의 정체는 과연 무엇인가
....

[hwp/pdf]2002월드컵밀실에서
포스팅 주소 입력
  올린글을 확인할 수 있는 포스팅 주소를 입력해 주세요.
  네이버,다음,티스토리,스팀잇,페이스북,레딧,기타 등 각각 4개(20,000p) 까지 등록 가능하며 총 80,000p(8,000원)까지 적립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