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린글을 확인할 수 있도록 포스팅을 공개로 설정해 주세요.
교사교육

교사교육

I.교사의 소명과 문제 인식
1.교사의 사명은 엄숙한 것이다.

오늘날 많은 사람들이 하나님의 교회 안에서 교사의 직분을 감당하면서도 자신이 하고 있는 일이 얼마나 중차대하며, 영광스러운 일인지 실감하지 못하는 경우를 많이 본다. 그것은 어쩌면 우리가 안고 있는 가장 큰 문제중의 하나인지도 모르겠다.
진정으로 우리 자신에게 질문해 보아야 한다.

오늘 학생들의 부모들이 이들을 나에게 맡겨도 괜찮은가 나는 준비된 교사인가

[교회학교]는 그저 주일날 한 시간 아동들이나 학생들을 맡아주는 곳이 아니다. 그렇게 생각하는 교사가 있다면 당장 자신의 직분을 심각히 고려해 보아야 한다. 교회 학교란 아이들이 '전인적'이면서도 '신앙적 교육'을 받는 학교이다. 이것은 너무나 중요한 사명이며, 그러하기에 교회학교의 교사란 직분은 참으로 두려운 소명에 해당하는 것이다. 우리는 [교사]의 사명이 엄숙하다는 것을 인식해야만 한다.
모세의 경우를 통해서 그것을 살펴보도록 하자.

모세가 그 장인 미디안 제사장 이드로의 양무리를 치더니 그 무리를 광야 서편으로 인도하여 하나님의 산 호렙에 이르매 여호와의 사자가 떨기나무 불꽃 가운데서 그에게 나타나시니라 그가 보니 떨기나무에 불이 붙었으나 사라지지 아니하는지라. 이에 가로되 내가 돌이켜 가서 이 큰 광경을 보리라 떨기나무가 어찌하여 타지 아니하는고 하는 동시에 여호와께서 그가 보려고 돌이켜 오는 것을 보신지라 하나님이 떨기나무 가운데서 그를 불러 가라사대 모세야 모세야 하시매 그가가로되 내가 여기 있나이다. 하나님이 가라사대 이리로 가까이 하지 말라 너의 선 곳은 거룩한 땅이니 네 발에서 신을 벗으라 (출3:1~5)

....

[hwp/pdf]교사교육
포스팅 주소 입력
  올린글을 확인할 수 있는 포스팅 주소를 입력해 주세요.
  네이버,다음,티스토리,스팀잇,페이스북,레딧,기타 등 각각 4개(20,000p) 까지 등록 가능하며 총 80,000p(8,000원)까지 적립이 가능합니다.